LQL, 아웃도어 컬처 리딩<br>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특화

Hot & New Item

< Outdoor >

LQL, 아웃도어 컬처 리딩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특화

Friday, July 30,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2148


캠핑과 패션, 인테리어와 리빙 등 요즘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것만 모아 놓은 곳이 있다. 유명한 브랜드의 등산 의류와 용품부터 캠핑 아이템은 물론 아웃도어용 비누와 클렌저까지 아웃도어와 일상을 연결하는 멋쟁이 상품을 다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르 카르티에라탱(대표 박대형)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엘큐엘(LQL : Le Quartier Latin)’이다.  

아웃도어와 인테리어라는 콘텐츠와 공간으로 요즘 가장 주목받고 있는 유통 브랜드 중 하나다. 유통채널은 자사몰과 함께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과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그리고 서울 강남구 청담 플래그십스토어와 송도 본점을 운영 중이다. 일부 독점 수입 상품은 다른 아웃도어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을 통해 전개하기도 한다.  

특히 인천 본사에서 운영하는 LQL 터콰이즈 카페를 송도와 부평에서도 운영하고 있다. LQL 편집숍이 추구하는 멋스러운 인테리어와 라이프스타일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간으로 지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스노우피크 등 글로벌 브랜드가 사랑하는 편집숍 구성 브랜드는 지점마다 조금씩 다르다. 아웃도어 의류와 용품으로는 아크테릭스 · 파타고니아·피엘라벤 등이 주를 이루고 캠핑 및 캠핑 퍼니처와 라이프스타일로는 스노우피크 · 첨스 · 헬리녹스 · 하이브로우 · 노르디스크 · 밤켈 · 스탠리 등 가장 핫하고 신뢰도 높은 국내외 브랜드로 구성돼 있다.  

특히 LQL은 캠핑과 인테리어를 다룬다는 면에서 자연과 일상의 공유를 제안하는 ‘스노우피크’와 접점이 많다. 지난 2018년에는 스노우피크의 트레일러형 모바일 하우스 ‘쥬바코’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만나볼 수 있는 공간으로 주목을 받았다(롯데 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LQL은 현재 국내외 브랜드의 편집숍을 운영함과 동시에 디트스티뷰터로 ‘HXO디자인’과 ‘키노코’라는 일본 아웃도어 및 라이프스타일 퍼니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국내에서 은근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던 브랜드로 이 중 HXO는 지난 5월 롯데아울렛 기흥점 1층 광장에서 팝업으로 론칭 기념 매장을 운영하면서 주목도를 높였다. 앞으로 LQL에서만 만날 수 있는 유니크 브랜드로 전개할 예정이다.

아웃도어 - 일상 연결하는 유니크 콘텐츠 강점

LQL은 아웃도어, 패션, 인테리어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아티스트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면서 일상을 더욱 재미있고 활력 있게 만들 수 있는 유니크 상품을 제안하는 곳으로 자리 잡는 것이 목표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7월호에 게재된 내용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다양한 패션비즈니스 현장 정보와, 패션비즈의 지난 과월호를 PDF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