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김 서울 스토어

    패션비즈 취재팀
    |
    21.03.04조회수 5566
    Copy Link
    김인태 디자이너 플래그십스토어





    김인태 디자이너의 김해김이 서울 종로구 삼청동에 첫 번째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했다. 이곳 서울 스토어는 아티스트 레이블 ‘팀 바이럴스(Team Virals)’의 문승지 디렉터와 협업해 완성했다.

    전체적으로는 나무와 금속, 유리를 소재로 해 여백을 느낄 수 있는 오픈형 공간으로 구성했다. 여기에 예술가의 아틀리에가 연상되는 이젤과 캔버스를 활용한 랙과 광화문의 정기를 상징하는 포천석을 오브제로 활용해 전통과 현대적 이미지를 김해김만의 시각으로 재해석했다.

    이는 한국 전통문화의 아름다움과 현대적이고 세련된 감성을 대조적으로 활용해 독창적이고 새로운 미감을 제시하는 브랜드로 김해김의 아이덴티티와 아우라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 조선 왕조와 역사의 상징인 경복궁 인근에 새로운 터전을 마련한 이유도 그 때문이다.

    또 해외에서 방문하는 바이어와 국내외 VIP들을 위해 서울 남산의 전경이 한눈에 보이는 라운지도 준비했다. 김해김 서울 스토어에서는 브랜드의 4가지 컬렉션을 모두 만날 수 있다.

    가장 실험적인 콘셉트의 ‘Buy It If You Can’, 특별한 날을 위한 드레스와 슈트의 ‘Tonight’, 티셔츠와 데님처럼 매일 활용할 수 있는 베이식한 아이템의 ‘Uniform’, 한복 장인들과 협업해 수작업으로 선보이는 ‘김인태 김해김’ 컬렉션이 그것이다.

    김인태 대표는 “김해김의 첫 공식 플래그십스토어는 스토어의 본분인 상업적 역할뿐 아니라 현대와 전통을 아우르는 김해김의 디자인 철학을 공유하고 경험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7길 28
    운영시간 : 매일 11:30~20:30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3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