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엔티, TV앱클라우드 도입
    AI 빅데이터 성장기반구축

    이광주 객원기자
    |
    22.04.26조회수 4760
    Copy Link
    - TV앱 클라우드 도입을 통한 기존 TV앱의 경직된 시스템 구조 개선으로 서비스 차별화
    - TV앱 클라우드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 변화를 빠르게 적용 가능
    - 간편한 리모콘 활용으로 빠른 탐색 및 사용자 관점 UI/UX 설계 등 고객 편의성 강화



    사진 : 쇼핑엔티, 방송중인 상품 구매정보를 TV화면 하단에서 안내, 리모컨으로 우측배너 클릭 시 7개 매장으로 이동 가능


    태광그룹의 데이터 홈쇼핑 채널인 쇼핑엔티가 TV앱 클라우드를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홈쇼핑 업계에서는 고객들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위해 TV앱 클라우드 구축을 필수로 여기고 있으며, 다양한 IT기술 접목으로 TV앱 서비스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쇼핑엔티도 이번 TV앱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화면구성(UI/UX)을 개편하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고객의 주문 편의성을 강화할 예정이다.

    TV앱 클라우드를 도입하면 TV화면을 모바일쇼핑몰 매장처럼 다채롭게 변경이 가능하고, 리모컨을 활용하여 방송 중인 상품 외에 다양한 상품을 편리하게 검색하고 관련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화면 개편 시 IPTV에서 케이블 방송까지 10개 송출 플랫폼의 화면을 추가 개발 비용 부담없이 동시에 바꿀 수 있어 효율적이고, 장기적으로는 AI 기반으로 고객 맞춤 상품 추천까지 가능하다.

    이 외에도 UI/UX 개선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전시하고 편리한 탐색을 통해 사용자의 TV앱에서의 쇼핑 경험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며, TV 앱에 표기된 QR코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이번에 도입한 쇼핑엔티 TV앱 클라우드는 오는 26일 스카이라이프(Skylife)를 시작으로 총 10개의 송출 플랫폼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사진 : 쇼핑엔티, 리모컨으로 판매 순위별 상품 이동 시 TV화면 우측상단 방송영상 자동재생 및 다시보기 가능


    쇼핑엔티 모바일기획팀 황승일 팀장은 “이번 TV앱 클라우드 도입은 경쟁 홈쇼핑사들과 차별화를 위한 새로운 가치창출의 중장기 성장기반을 구축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디지털플랫폼 및 메타버스 기반의 커머스플랫폼 구축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About 쇼핑엔티
    태광그룹 미디어계열사인 주식회사 티알엔(trn)은 쇼핑엔티의 기업명으로 1991년 설립 이후, 2018년 4월에 쇼핑엔티와 합병 법인을 출범했다. 쇼핑엔티는 티알엔의 데이터홈쇼핑 채널로 기존 TV홈쇼핑의 장점인 온에어와 함께 원하는 상품을 검색하고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T커머스(데이터홈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