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루믹스, 男 뷰티 플랫폼 오픈

    haehae
    |
    21.04.12조회수 5317
    Copy Link




    지성, 건성, 지복합성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 추천이 가능하다? 블랙어니언(대표 정의정)이 남성 그루밍족을 위한 뷰티 정보 플랫폼 그루믹스 베타 버전을 론칭했다.

    “남성 피부, 실패없이 가꾸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그루믹스는 진단을 통해 사용자의 피부 유형을 정확히 알려주고 피부 유형에 맞는 성분, 관리 방법, 제품을 추천해 주는 개인 맞춤형 서비스다.

    그루믹스는 남성 소비자가 포털 · 소셜미디어 · 지인을 통해 알음알음 관련 정보를 얻지만, 대부분 홍보성이 짙거나 개개인의 피부 상태 및 취향을 만족하기는 힘들다는 점을 파악했다.

    이 플랫폼은 이 같은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출시된 빅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서비스다. △제품 성분 △피부 유형별 도움·주의 성분 △개인 취향을 고려한 리뷰 데이터를 통해 시중에 나온 약 130개 브랜드, 1200여개 남성 화장품 가운데 최적의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추천한다.

    또 제품-사용자 간 매칭률을 알려주며 최저가 쇼핑몰로 바로 연결돼 진단부터 맞춤 성분, 제품 큐레이션, 사용자 리뷰, 최저가 쇼핑 정보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제품 선택과 구매에 들어갈 수고로움을 덜어준다.

    이 플랫폼은 현재 정확성을 더 정교하게 다지기 위한 작업이 한창이다. 지금은 비대면으로 앱을 통해 피부 타입별 고민을 나누는 것으로 서비스를 진행하지만 추후 제품 큐레이션까지 매칭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일부 입점한 뷰티 브랜드가 있어 가능성은 충분한 상황. 정의정 블랙어니언 대표는 “현재 남성 뷰티 시장에 들어온 소비자는 800만명 이상으로 전체 뷰티 시장 중 5%의 유효 시장이 있다고 본다.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확장하고 기술 개발에 나설 예정”이라며 “사용자 신뢰도 중심의 정보 플랫폼으로 거듭나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한편 블랙어니언은 일상의 다양한 문제와 고민을 손쉽게 해결해 행복한 일상의 가치를 전달하는 플랫폼을 만든다는 목표로 지난 2020년 9월 설립된 스타트업이다. 첫 번째 프로젝트로 남성의 손쉬운 피부 관리를 돕기 위해 빅데이터 프로파일링 기술을 활용한 남성 뷰티 큐레이션 플랫폼 ‘그루믹스’를 개발했으며, 현재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이 기사는 패션비즈 2021년 4월호에 게재된 내용 입니다.
    패션비즈를 정기구독 하시면 매월 패션비즈니스 현장의 다양한 리서치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패션비즈 정기구독 Mobile버전 보기
    ■ 패션비즈 정기구독 PC버전 보기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