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찬 루부탱, ‘루비패밀리’ 론칭

이영지 객원기자 (yj270513@gmail.com)|22.11.01 ∙ 조회수 3,186
Copy Link

크리스찬 루부탱, ‘루비패밀리’ 론칭 3-Image



럭셔리 풋웨어·액세서리 브랜드 ‘크리스찬루부탱(Christian Louboutin)’이 성인과 아동, 애완동물까지 전 패밀리 멤버를 아우르는 새로운 상품 카테고리 ‘루비패밀리(LoubiFamily)’를 론칭했다.

2022 가을/겨울 시즌을 타깃으로 론칭한 ‘루비패밀리’는 11월 초부터 런던을 시작으로 뉴욕과 상해에 유니크한 스토어 콘셉트를 전개하며 전 세계 시장으로 확대 진출 전에 온라인으로 먼저 선보인다.

‘루비패밀리’ 세계를 보여주는 전체적인 콘셉트는 카툰 슈퍼 히어로와 볼드하고 원색적인 컬러들, 독특한 소재 결합과 기하학적 셰이프 등이라고 브랜드 측은 설명했다.

크리스찬 루부탱은 “2023년 오픈 예정인 파리 플래그십스토어에서 패밀리에 포커스 한 제품들을 하이라이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 매장은 브랜드 고유의 원 오브 어 카인드 세계(one-of-a-kind universe)를 묘사하며 가족 전체에게 히트할 만한 라인이 될 것임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론칭에 대해 그는 “‘루비패밀리’ 아이디어는 코로나19 록다운 기간에 탄생한 것이다. 처음으로 오랜만에 나의 절친들과 딸, 애완견들과 함께 몇 달 동안 한 장소에서 보낼 수 있었다. 아이들에게 성인이 되는 것은 무엇인지 또 어른들에게 아이 때의 기억은 무엇인지 물어보고 소재와 컬러들, 디테일들을 다루면서 보냈다”라고 설명했다.

‘루비패밀리’ 컬렉션은 아동과 성인, 애완동물을 대상으로 디자이너 자신의 어릴 적 모험과 흠미진진한 세계를 반영한 슈퍼루비(Superloubi), 원더루비(Wonderloubi) 라인에 필루 더 리머(Pilou the Lemur) 등 카툰 캐릭터를 피처링해 전개한다.

크리스찬 루부탱, ‘루비패밀리’ 론칭 948-Image



펀 루이(Fun Louis) 스니커즈를 본뜬 디자인의 아동용 슈퍼루비 스니커즈는 루비레드 컬러와 카툰 프린트를 적용한 두 가지 스타일이 있으며 유아용에는 네오프렌 힐에 슈퍼 히어로가 추가로 프린트 처리됐다. 퍼니 투(Funny To) 스니커즈는 오버사이즈 지퍼 풀과 벨크로 오프닝이 운동화 안쪽으로 처리됐다.

모녀가 함께 하는 미니미 스타일로 멜로디 시크(Melodie Chick) 발레 펌프스는 사이드에 하트 컷 아웃이 디자인 포인트다. 이 발레리나 스타일은 레드, 패이턴트 블랙과 세 가지 톤의 누드 컬러로 진행되며 미끄러지지 않는 루비 레드 러버 솔과 일라스틱 처리된 스냅 버튼이 추가됐다.

메종의 여성 폴리 스트라스(Follies Strass) 펌프스를 차용해 디자인한 멜로디 스트라스(Melodie Strass)는 주니어들의 드레시한 착장을 위해 반짝이 장식이 처리된 시어(sheer) 메시 업퍼와 다양한 컬러, 소재들로 진행했다.

‘루비패밀리’ 컬렉션은 또한 어린이들이 어른 스타일을 따라 하고 싶은 아이디어에서 나온 콘셉트로 맥시미 & 미니미(Maxi Me & Mini Me) 캡슐 컬렉션을 진행해 성인 슈즈 스타일을 아동 라인에 적용한다. 두 가지 버전의 토이 토이(Toy Toy)는 아동적 느낌의 오버사이즈 신발 끈과 아일릿을 과장된 프로포션으로 이용해 디자인했고 밝은 원색 컬러들과 소재들의 믹스는 마치 아이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듯한 느낌을 준다.

크리스찬 루부탱은 풋웨어와 더불어 애완견을 위한 카라, 목줄, 하니스 등을 메종의 시그니처인 카라스파이크(Caraspikes)나 루부탱이 새겨진 루비 레드 디테일을 적용했다. 또 스파이크 스니커즈 형태의 도그 토이나 펫 배변 봉투 지갑 등을 선보인다. [정리 패션비즈=홍영석 기자]

크리스찬 루부탱, ‘루비패밀리’ 론칭 1926-Image



<사진 출처_ ‘크리스찬루부탱’>



■ 카카오톡에서 패션비즈 채널을 추가하시면 패션비즈가 제공하는 오늘의 주요 뉴스를 편리하게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크리스찬 루부탱, ‘루비패밀리’ 론칭 2154-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