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산련, 에너지 다이어트 위한 온(溫)맵시 패션쇼 개최

    이광주 객원기자
    |
    22.11.29조회수 2207
    Copy Link
    - 따뜻한 옷차림으로 실내 난방 온도를 낮추는 패션 가이드 제시





    한국섬유산업연합회(회장 이상운, 이하 섬산련 www.kofoti.or.kr)는 11월 28일(월),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주관하는 '범국민 에너지 다이어트 서포터즈 발대식'에서 「온(溫)맵시 패션쇼」를 개최했다.

    섬산련은 「온(溫)맵시 패션쇼」 캠페인을 통해 올겨울 내복 입기, 겹쳐 입기, 방한용품 착용하기 등을 생활화함으로써 일상 체감온도는 올리고 난방온도는 20℃ 이하로 내리는 실천을 가정, 학교, 직장 3가지 콘셉트로 구성하여 시민들이 실생활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온(溫)맵시 패션 가이드를 제시하였다.

    5개 패션 브랜드가 함께한 「온(溫)맵시 패션쇼」는 올겨울 에너지 절약, 온실가스 줄이기, 저탄소 생활문화의 중요성을 홍보하며 금번 에너지 다이어트 서포터즈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번 「온(溫)맵시 패션쇼」는 국내 대표 패션 브랜드 영원아웃도어(노스페이스), 던필드그룹(피에르가르뎅, 크로커다일), 아이비클럽, 가온니트(투데이투모로우), 주빈디앤에스가 협찬해 에너지 절약에 동참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섬산련을 비롯하여 정부, 경제단체, 시민단체, 유통·가전사, 프랜차이즈·상인협회, 에너지공기업, 시민 등 약 60명이 참가하여 에너지위기 극복을 위한 범국민 에너지절약 공감대를 형성하고 에너지 다이어트 10% 달성을 위한 「에너지 다이어트 서포터즈」 서약을 진행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해 보실수 있습니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