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방송예술인단체,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 컬러’ 특강

Today's News

< Academy >

(사)한국방송예술인단체,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 컬러’ 특강

Monday, Dec. 4, 2023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739
- 연기 지망생들의 역량 강화교육 일환, 국제대학교 방송미디어 메이크업과 박선영 교수 초청 강의





(사)한국방송예술인단체가 지난 11월 27일과 28일 국제대학교 방송미디어 메이크업과 박선영 교수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미지 전략가이자 국제대학교 방송미디어 메이크업과 박선영교수의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컬러!'란 주제로 특강을 가져 각각의 예비 연기 지망생들에게 타고난 색을 피부색, 눈동자의 테두리 색, 머리카락 색으로 분석하여 Warm 타입인지, Cool 타입인지 1:1 퍼스널 컬러 스타일을 컨설팅해 줌으로써 연기 지망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일으켰다.

특강을 마친 박 교수는 ‘앞으로 삶을 살아가는 데 지치고 자존감을 잃은 모든 이에게 ’美의 메신저‘가 되어 아름다움을 전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한류 인재 양성 프로젝트 ‘KFBO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은 예비 연기자 및 연기 지망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9년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국책사업으로 시행되고 있는 교육프로그램 일환이다.

















■국제대학교 박선영교수


 매일 얼굴에 그림을 그리며, 꿈을 이뤄주는 국내 최초 이미지 메이킹 전력가이다.인문학을 퍼스널컬러, Beauty와 접목한 이미지 메이킹 강연으로, 외모 콤플렉스를 겪는 많은 사람에게 "주인공은 나야 나!"라는 마법의 메시지를 심어주고 있다.
서경대학교 미용예술대학원을 거쳐 세종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패션 디자인학(패션메이크업 전공) 박사 학위를 받은 후, 국제대학교 방송미디어 메이크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세상에 지치고 힘든 삶을 사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는 美의 Messenger가 되고자 날마다 독서를 하며, 유튜브 『박선영뷰티 TV』를 비롯해 <중앙일보>, <경향신문>, <한국일보>, <우먼센스>, <여성조선> 등의 다양한 매체의 칼럼니스트로도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저서로는 『깨끗한 피부 남자의 경쟁력』 『Oh My Image』, 뷰티 일러스트 『Beauty Illustration』 『뷰티 일러스트레이션』, 『디지털 메이크업 디자인 프로세스』, 『일러스트레이션 오브 뷰티』 번역서 『두상과 손드로잉』, 『기초 드로잉』등이 있다. 조만간 “운명을 열어주는 퍼스널 컬러”가 출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