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맘카페 입맛 사로잡은 유니콘푸드의 ‘촬떠그 떡볶이’

Today's News

< Lifestyle >

[인터뷰] 맘카페 입맛 사로잡은 유니콘푸드의 ‘촬떠그 떡볶이’

Monday, Dec. 19, 2022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454
- 22년도 떡볶이 밀키트 최단기간 판매율 달성

Q. 유니콘 푸드는 어떤 기업 인가요?

유니콘푸드는 ‘믿고 먹을 수 있는 행복한 식탁’을 기업이념으로 삼으며, 2022년 촬떠그 떡볶이를 런칭한 식품전문 기업입니다.





Q. 떡볶이 밀키트로 최단기간 폭발적인 반응과 매출을 달성한 비결이 있을까요?

제품 출시 후 2주간은 1건도 판매되지 않았어요. 손 놓고 고객을 기다릴 수 만은 없었죠. 우리 떡볶이의 강점이 무엇이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강점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 수 있는 황금 소스 맛이라고 생각했습니다. 99세이신 할머니가 물려주신 소스 비법을 어머니, 저 그리고 제 아이까지 함께 맛보며 소스 개발 했거든요.

“이 맛을 아이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주부들에게 알려보자" 라는 생각에 지역 아파트 단지, 미용실, 어린이집 등에 제품/시식을 무료로 제공한 것이 시작이었고, 자연스럽게 주부들 사이에 소문이 나며 맘카페에서 유명해지기 시작했던 것 같습니다.

Q. 까다롭기로 소문난 맘카페에서 입소문 난 비결이 있을까요?

고객님들께 조금 더 특별함을 제공해 드릴 수 없을까 하는 생각에, 소스 맛은 기본이고 기존 "떡과 어묵"으로 구성된 떡볶이와 달리 대구 명인의 '납작만두 4개"를 기본 구성에 포함시켰는데 이것이 통했다고 생각 합니다. 또한, 고객에게 진심을 다해 감동을 드리는 것이 최고의 마케팅이라 생각해 오픈이벤트로 "레트로 분식 앞접시"를 서비스로 제공했는데 이 부분도 많이 좋아해 주시는 것 같습니다.





Q. 촬떠그 떡볶이만의 강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고객님들께서 남겨 주시는 리뷰를 보면 아이도 맛있게 먹고 엄마도 맛있게 먹었다고 해주세요. 떡볶이가 워낙 대중적인 식품이다 보니 요즘 변형된 맛이나 퓨전 소스도 많은데, 소스맛 만큼 기본에 충실하자는 생각을 해, 대중적이면서도 깊은 감칠맛을 내는 옛날 떡볶이 맛을 구현했습니다. 결국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맛을 찾은 것이 통했다고 생각 합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있으실까요?  

현재 로제, 까르보나라, 크림카레 떡볶이를 막 출시한 상태입니다. 고객님들의 요청이 많았거든요. 앞으로도 고객님들이 원하는 맛이 무엇인지에 집중하고 오로지 좋은 음식을 만들자는 게 저희의 목표입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