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각질 관리, ‘전문가용’ 제품이 주목받는 이유는?

    이광주 객원기자
    |
    22.11.25조회수 3612
    Copy Link
    발의 피부는 다른 피부보다 피지선이 발달하지 않아 유분이 부족한 부위다. 그러므로 건조한 날이면 다른 피부에 비해 쉽게 거칠어질 수 있다.




    특히나 몸의 하중을 가장 많이 받는 부위인 만큼 각질이 쉽게 쌓일 수 있어 평소 꾸준한 각질 관리가 필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발뒤꿈치 갈라짐이나 찢어짐으로 인해 통증이 유발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이유로 요즘 같이 건조한 겨울철에 각질 관리를 하는 이들이 많다. 특히 셀프 케어 뷰티 디바이스를 통해 직접 관리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소비자 구매 형태가 ‘온라인 구매’에 머무르고 있고, 전문 숍에서만 이루어졌던 발 관리가 이제는 집에서도 관리할 수 있도록 숍 효과 못지않은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기 때문이다.

    과거의 발 관리는 반드시 숍을 통해야만 완벽한 관리가 필요했었다. 하지만 최근엔 숍에서 사용되는 기기를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건 물론 연화제/보습 크림도 함께 지급되는 경우도 있다. 그러므로 집에서도 숍과 같은 효과를 동일하게 느낄 수 있는 셈이다.

    발 관리 숍에서 진행되는 각질 관리는 연화 작업 ▶ 전동 각질 제거기 사용 ▶ 보습 관리의 순서로 이루어진다. 전문가의 숙련된 노하우로 진행되기 때문에 각질 관리에 효과적이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힘을 들이지 않고도 관리를 시작할 수 있기에 많은 이들이 찾곤 했다. 하지만 각질 관리는 일회성이 아니기에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관리해야 하는 점, 금액적인 부담이 있는 점 등이 단점으로 꼽히기도 한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혼자서도 발 각질 관리를 할 수 있게 개발된 제품이 바로 ‘전문가용 스탑리스 각질 제거기’라고 한다. ‘스탑리스 각질 제거기’란 모터를 이용해 돌아가는 회전으로 발 각질을 문지르며 제거하는 기기다. 또한 스탑리스 기술이 적용되었기 때문에 압력을 받아도 멈추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실제 숍에서 각질 관리를 진행할 때 사용되는 제품인 만큼, 비전문가용에 비해 높은 성능을 자랑한다.

    전문가용 제품은 ‘비전문가가 사용하기엔 조금 복잡하다’고 떠올릴 수 있다. 하지만 최근 전문가용 스탑리스 각질 제거기로 출시된 제품은 대부분 사용 방법이 직관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숍과 같은 효과를 쉽게 만날 수 있다.

    비전문가용 각질 제거기는 크게 수동형과 일반 전동형으로 나뉜다. 가격이 저렴하고 어디서든 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대신, 전문가용 대비 내구성이 낮다는 단점이 있다. 또한 스탑리스 기능이 없어 사용 중 멈추거나 발에 상처가 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사용해야 하며, 일회용 패드가 아닌 만큼 세균이 번식할 수 있어 가족과 함께 사용할 경우 위생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이외에도 모터 종류·배터리 보호판 등의 차이가 있어 구매 전 상세한 비교가 필요하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