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영학회,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 체결

Today's News

< 아카데미 >

대한경영학회, 부산국제영화제와 업무 협약 체결

Monday, Nov. 14, 2022 | 이정민 기자, mini@fashionbiz.co.kr

  • VIEW
  • 1503


사단법인 대한경영학회(회장 문형남)는 사단법인 부산국제영화제(이사장 이용관)와 10일 부산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에서 한국문화(K-컬처)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부산국제영화제의 이용관 이사장, 서창환 집행위원과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대한경영학회에서는 문형남 회장, 류덕기 상임이사, 이종현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연구, 행사 관련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고, 영화를 통해 K-컬처가 글로벌하게 더욱 발전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오는 18일 대한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는 부산국제영화제 이용관 이사장에게 K-컬처를 글로벌하게 확산·발전시키고 국격 향상에 기여한 공로로 ‘제1회 대한민국 K-컬처 대상’을 시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대한경영학회 문형남 회장은 "한국 최초이자 최대의 국제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가 국제영화제 문화산업의 발전을 이뤄 낼 수 있도록 힘이 되고 싶다"며, "학회가 이번 협약을 계기로 K-컬처와 영화산업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부산국제영화제가 세계 최고의 영화제가 되도록 대한경영학회가 회원들과 함께 노력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부산국제영화제 이용관 이사장은 "한국 경영분야에서 가장 큰 누적회원 1만명이 넘는 대한경영학회와 협력할 수 있게 되어 큰 힘이 된다"고 하며, “영화인을 대표해서 영예로운 상을 받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밝혔다. 또한 “현재 아시아를 대표하는 부산국제영화제가 대한경영학회와 함께 노력하면 세계를 대표하는 영화제로 더욱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