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캘린더] 서패위 & 패션코드··· 10월 행사 리스트

    강지수 기자
    |
    22.10.11조회수 10108
    Copy Link



    파리패션위크에 이어 서울에도 패션행사가 쏟아질 10월! 패션쇼부터 트레이드쇼, 수주회 등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미뤄졌던 행사들이 대거 열릴 예정이다. 서울패션위크가 열리는 DDP를 중심으로 디자이너와 관련한 행사들이 연이어 공개된다. (날짜 순)

    10.6~8
    패션코드(Fashion KODE) 2023 S/S
    서울 종로구 도화서길 디원(D1)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주관하는 이 행사는 패션문화마켓을 통한 비즈니스 교류의 장을 마련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시장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취지로 열린다. 일부 브랜드 패션쇼를 비롯해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1:1 바이-브랜드간 매칭과 통역 등을 지원하며 브랜드 홍보도 진행한다.

    패션쇼 참여 브랜드 : 메종니카 / 세인트이고 / 시지엔이 / 프레노서울 / 아이스가든에이이오공팔&페일터콰이즈 / 더룸&케니신런던 / 노디코마&커스텀어스 / 웨이비니스&벤에시


    10.7 18:30~
    DDP 가을축제 : 비바뷰티 - K컬처 패션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유구전시장 둘레길

    글로벌 K-pop을 대표하는 SM 소속 아티스트(소녀시대, 엑소, NCT, 에스파)가 무대 위에서 실제로 착용했던 무대 의상을 선보이는 아카이빙 패션쇼와 국내 대표 디자이너 지춘희 ‘미스지콜렉션(MISS GEE COLLECTION)’의 2023 S/S 컬렉션을 소개하는 행사가 이어진다.


    10.11~15
    2023 S/S 서울패션위크
    서울 DDP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일부 대면으로 진행되던 서울패션위크가 이번 2023 S/S 시즌부터 전면 현장 패션쇼로 진행된다. 아시아 선두 패션위크 입지를 선점한다는 목표로 세계 4대패션위크와 바로 연결되는 일정으로 진행되며 실질적 비즈니스를 잇는 것을 목표로 한다.

    참여 브랜드 : 줄라이칼럼 / 성주 / 므:아므 / 이륙 / 지민리 / 아조바이아조 / 워브먼트 / 하나차 스튜디오 / 슬링스톤 / 티백 / 세인트밀 / 데무박춘무 / 킴지수 / 어나니마우스 / 엔수에 / 카루소 / 까이에 / 곽현주 컬렉션 / 파츠파츠 / 송지오 / 두칸 / 그리디어스 / 정희진 / 비욘드클로젯 / 이상봉 / 빅팍 / 얼킨 / 홀리넘버세븐 / 석운윤 / 그라피스트 만지 / 낫이너프워즈


    10.11~15
    2023 S/S 서울패션위크 트레이드쇼
    서울 DDP 알림터

    서울패션위크 패션쇼와 함께 진행되는 B2BC 트레이드쇼는 80개 내외의 의류, 패션 액세서리 브랜드가 참여해 바이어 수주상담회를 진행한다. 소기업에서 중기업까지 아우르고 트레이드쇼 업력 1년 이상이라는 기준을 삭제하며 모집 대상을 확대했다.


    10.11~15
    하이서울패션쇼
    DDP 이간수문 전시장

    하이서울쇼룸 소속 디자이너 17명이 참여하는 패션쇼다.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4시 30분과 저녁 7시 30분 등 4타임의 대면 런웨이가 펼쳐진다.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패션쇼에 참여할 디자이너들 17명을 선정했다. 4일간 단독쇼 13회와 컬래버 3회 등 총 16회의 런웨이가 진행된다.

    참여 브랜드 : 가니송 / 드마크 / 리덤 / 리이 / 마앤미 / 모노포비아 / 바이제이키스 / 비에니끄 / 소냐레바이 / 슈하이 / 아리악 / 죤321 / 쥴리앤칼라 / 커스텀어스 / 프릭스 / 필로컬리 / 혜영킴


    10.12 15:00~18:00
    글로벌패션세미나
    DDP 알림 1관

    서울시 주관, 서울시패션허브 주최, 밸류메이커스미디어(대표 민은선)의 기획으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DX(디지털 트랜드포메이션) 시대 3가지 답은? *BM혁신, *D2C,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김진영 더인벤션랩 대표, 송종선 카페24 총괄이사, 패니 모아장트 베스티에르콜렉티브 창립자, 지로모리(Jiro Mori) 일본 오사카 문화복장 학원 학장 총 4명의 연사가 각기 다른 주제로 인사이트를 전한다.


    10.12~13
    2022 패션소스라운지(FSL)
    강남구 삼성동 섬유센터 3층 이벤트홀

    대구섬유마케팅센터(센터장 류재욱 이하 DMC)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패션 기업과 소싱 기업을 매칭하는데 목적이 있는 수요 맞춤형 B2B 컨벤션이다. 대구의 섬유 기업과 서울·경기 수도권의 제조 기업, OEM/ODM 기업, 제조 플랫폼, 텍스타일 및 부자재, 글로벌 트렌드 분석 기업까지 참여해 내수 패션 기업들 간 교류의 장으로 기획했다.

    참여 기업 : 한국섬유소재연구원 / 한국아웃도어스포츠산업협회 / 블러썸 / 쓰리어나더 / 글로벌 트렌드 분석기업 'WGSN' / AI 기반 슈즈 제조 플랫폼 '신플' / 온라인 의류 디자인 생산 플랫폼 '모두의신상' 등 총 50개사


    10.12~13
    모드인 프랑스 서울
    강남구 모나코스페이스

    프랑스패션협회 주관, 서울 쇼룸의 주최로 프랑스 브랜드를 한국에 소개하는 전시회다. 프랑스 내셔널 브랜드의 대표들이 직접 한국에서 브랜드를 소개한다. 바이어 상담회와 네트워킹 파티가 이어진다.

    참가 브랜드 : 어메리칸 빈티지 / 아르쉬 / 코텔락 / 이네스 드 라 프레상스 파리 / 인피니티 바이 사미 봐 / 레오 에 우고 / 메종 라비쉬 / 막스 에 무아 파리 / 밀레짐 방셋 / 오크우드 / 피레넥스


    10.18 9:30~17:30
    2023.24 F/W 이탈리아 원사 트레이드쇼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

    이탈리아 원사 조합인 CPF와 이탈리아무역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원사 트레이드쇼다. CPF 소속 19개 원사 기업들이 참가해 트렌드를 반영한 캐시미어, 면화, 실크, 기능성 소재, 양모 소재를 선보인다. 참가 기업 대부분 명품 및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거래 중인 유명 소재 업체다. 소량 오더, 컬래버레이션도 가능하다.

    참여 업체 : 카사 델 필라토 / 린시메 필라티 미스터조 / IGEA / 보타 쥬세페 / 라필 / 피노리 / 라니피치오 델 올리보 등

    Related News

    • 서울패션위크
    News Image
    어메이즈핏, 얼킨과 2024 F/W 서울패션위크 협업
    24.01.19
    News Image
    서울패션위크, 2월1일 개막… DDP & 성수서 진행
    24.01.17
    News Image
    작가 변신 이정화 디자이너, 10일 출판기념회 진행
    24.01.03
    News Image
    두칸, 2024 SS 유라시안패션위크 알마티 초청쇼 성료
    23.11.24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