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이야기를 전하는<br> 패션 라이프스타일 웹 매거진 ‘온큐레이션’ 론칭

Today's News

< Lifestyle >

색다른 이야기를 전하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웹 매거진 ‘온큐레이션’ 론칭

Tuesday, Aug. 9, 2022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735
- 새로운 시각에서 바라본 이야기를 담아낸 매거진
- 론칭 기념 첫 번째 온라인 전시회 ‘Re:birth’ 개최






새로운 시각을 통해 트렌드를 바라보고, 그 안에서 마주하는 색다른 이야기를 선보이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웹 매거진 ‘온큐레이션(Oncuration)’이 8월 3일(수) 공식 론칭했다. 온큐레이션은 ‘디지털 뮤지엄’을 콘셉트로, 매번 얕은 정보성 콘텐츠에 지친 이들을 위한 색다르고, 심도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 주 동안 있었던 주요 패션 소식을 요약 정리한 ▲주간뉴스, 하나의 브랜드나 트렌드를 분석해서 구독자와 서로 의견을 주고받는 ▲저널, 계절감과 트렌드에 걸맞은 스타일을 제안하는 ▲스타일링, 지역과 테마에 따른 공간을 소개하는 ▲플레이스, 브랜드 디렉터와 담화를 통해 브랜드의 철학을 전달하는 ▲온사이트, 패션 피플의 라이프스타일을 주목한 ▲온큐피플, 한 가지 품목에 대한 10가지 제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등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에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뉴스레터 서비스를 통해서는 공개된 온큐레이션의 주요 콘텐츠와 공개 예정인 콘텐츠를 미리 받아볼 수 있다.

기존 매거진이 일방적인 방식으로 구독자들에게 정보만 전달했다면, 온큐레이션은 쌍방향 소통 방식을 통해 편집부와 구독자가 함께 참여하는 담론의 장을 마련했다. 이미 편집부와 구독자가 함께 이야기를 주고받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운영 중이며, 추후 네이버 카페를 활용한 커뮤니티도 개설 예정이다.

디지털 뮤지엄을 콘셉트로 한 만큼, 반기마다 온라인 전시회도 연다. 매거진 론칭을 기념하는 첫 번째 전시 ‘Re:birth’는 아메리칸 캐주얼의 역사, 그 중에서도 시간에 따라 변혁을 거듭한 여섯 가지 아이템을 조명한다. 전시는 8월 3일부터 8월 17일까지 2주간 온큐레이션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리바이스 코리아와 함께 리바이스 데님 팬츠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시 및 이벤트와 관련한 내용은 온큐레이션 공식 SNS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