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뉴럭스 골프웨어 에이븐,<BR>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스토어 오픈

Today's News

< 브랜드 >

친환경 뉴럭스 골프웨어 에이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스토어 오픈

Thursday, May 26, 2022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767


사진 < 에이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스토어 >

프리미엄 친환경 골프웨어 브랜드 Aven(에이븐)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2021년 10월 첫 론칭한 Aven의 이름은 실제 알래스카에서 일정 기온 이하에서 피는 야생화에서 따온 것으로, 우수한 품질의 친환경 소재만을 사용하여 자연과 사회에 책임을 다하는 골프웨어를 브랜드 아이덴티티로 추구하고 있다. 기존 부의 과시를 통한 Luxury가 아닌 환경을 생각하고 자신의 가치관을 공유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New Luxe라는 새로운 문화를 추구한다.

금번 에이븐 골프웨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팝업스토어는 오는 6월 9일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라운딩과 일상 어디에서나 입을 수 있는 심플하고 클래식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는데다 최근 한섬 타임옴므, 코오롱 시리즈 등을 거친 실력파 이광호 디자이너를 CDO로 영입하여 디자인 경쟁력을 강화한 만큼 팝업스토어를 통해 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Aven은 심플하면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일상에서도 매치할 수 있다는 점과 친환경 소재만을 사용하여 환경보호라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점에 가치소비를 중요시하는 신규 MZ 세대 골퍼와 기존 골퍼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평소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에 대해 관심이 많은 연예인과 셀럽들 사이에서 이용되고 있다. 유재석, 전효성 등 많은 연예인이 에이븐의 제품을 착용하는 모습도 보였는데, 특히 유재석은 ‘놀면뭐하니’, ‘런닝맨(골프 특집 편)’ 등에서 Aven의 제품을 입고 나오기도 했다.

Aven을 전개하고 있는 ㈜쿨베어스는 소재뿐만 아니라 섬유 산업 내 가장 많은 환경 피해를 유발하는 염색 및 후가공 공정에서도 친환경성을 추구하고자 하는 곳으로, 소재는 천연섬유가 가진 장점을 살리고 단점은 업사이클링 화섬원사로 보완하는 장단복합 혼방 니트 원단을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다.

에이븐이 사용하는 친환경 소재는 최근 특허 등록한 폴라 시리즈(Polar Series), 리사이클 폴리에스터(Recycled Polyester), 리사이클 나일론(Recycled Nylon), 오가닉 코튼(Organic Cotton) 등이 있다.

㈜쿨베어스 이민재 대표는 “환경보호에 대한 시대적인 요구가 커짐에 따라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도 재생 소재를 사용한 제품 개발에 나서고 있다”며 “기존 많은 골프웨어 브랜드에서 비싼 가격대로 Luxury를 추구했다면, 이제는 친환경 소재와 사회적 가치를 통한 Noblesse Oblige적 관점의 New Luxe가 필요하다. 차별화된 친환경 소재 및 디자인 경쟁력과 브랜드 가치를 중심으로 전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패션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