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br> 내달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 평가 발표

Today's News

< Lifestyle >

KCA한국소비자평가,
내달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 평가 발표

Friday, May 20, 2022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1332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내달 중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패션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는 판매처에 대한 이용 소비자들의 평가를 바탕으로 높은 평가를 받은 업체를 선정하여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다.

지난 3~5월 중 포털사이트에서 판매되는 제품군 별 리뷰 수를 기반으로 진행된 사전조사에서 소속 제품군 내 상위 평가를 받은 최종 후보군을 엄선하여 후보자 접수 안내가 이루어졌다. 후보자들의 후보 등록 이후 한국소비자평가에서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등의 최종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온라인 상 소비자평가를 종합한 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 판매처를 선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평가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패션’은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판매처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국내 온라인 패션 시장의 발달에 따라 높아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소비 생활에 더욱 유익한 전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