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 봄옷 매출 오른다···여성복 데님 200% 신장

    강지수 기자
    |
    22.03.29조회수 2812
    Copy Link
    보브(왼) 스튜디오톰보이(오)



    신세계인터내셔날(대표 이길한)의 자사 여성복 브랜드 보브, 스튜디오 톰보이, 텐먼스, 브플먼트가 3월21~27일 동안 데님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05% 증가했다. 4월은 본격적인 봄 신상품 판매가 이루어지는 시기인 만큼 데님 관련 매출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청재킷부터 데님 블레이저, 청바지 등 외출용 데님 제품이 매출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시즌에는 1999~2000년대를 풍미하던 Y2K 패션이 재등장하면서 부츠컷 청바지나 오버사이즈핏의 데님 블레이저, 청청 트레이닝복 등 복고풍의 제품이 인기 몰이 중이다.

    온라인 전용 브랜드 '텐먼스(10MONTH)'는 올 봄 친환경 데님 컬렉션 '3베러진스'를 출시했다. 통 큰 와이드 청바지, 밑단에 슬릿 디테일을 넣은 부츠컷 스타일, 생지 데님 느낌을 그대로 재현한 인디고 워싱 청바지 등 다양한 스타일로 선보였는데 론칭 2주만에 슬릿 스트레이트 청바지는 일부 색상이 완판됐다. 전년 동기 대비 데님 제품의 매출이 300% 가까이 신장했다.

    텐먼스의 3베러진스는 원단 선택부터 제작 과정, 워싱까지 모든 공정을 지속가능하고 환경친화적인 방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원단의 경우 재활용 혹은 오가닉 인증 면 소재만을 사용했다. 오래 입을 수 있는 수작업 봉제 기술 및 지속 가능한 제품 공정 과정을 고수하기 위해 100% 국내 생산을 고집하고 있다. 또한 친환경 오존 워싱 공법을 사용해 청바지 한 벌 제작 시 소요되는 300리터 이상의 물과 다량의 화학 제품 사용량을 95% 가까이 줄였다.

    여성복 보브(VOV)는 올 봄 브랜드의 옛 제품들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아카이브 컬렉션을 통해 다양한 데님 스타일을 선보였는데, 3월21~27일 일주일 간 데님 관련 매출은 전년비 154%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주력 상품인 데님 상하의 트레이닝복은 데님 아노락(반 집업 재킷)과 셋업으로 맞춰 입을 수 있는 데님 조거 팬츠로 구성되어 있는데, 출시 3일만에 조기 완판되며 재생산에 들어갔다.

    스튜디오 톰보이(STUDIO TOMBOY) 또한 같은 기간 데님 제품이 인기를 끌며 브랜드 매출을 주도했다. 복고풍 세일러 카라를 탈부착할 수 있는 짤막한 기장의 데님 재킷부터 톰보이 특유의 젠더리스 오버사이즈 스타일이 살아 있는 데님 블레이저, 데님 오버롤(멜빵바지) 등이 잘 팔렸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몇 해간 인기를 끌던 스키니진은 사라지고 부츠컷이나 통 넓은 청바지, 짙은 생지 데님, 상하의 청청패션 등 2000년대를 떠올리는 스타일이 돌아왔다. 본격적인 봄이 시작되는 4월을 앞두고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통해 관련 제품 매출을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강지수 기자]

    텐먼스 3베러진스



    Related News

    • 여성복
    News Image
    파크랜드, 지창욱 & 김희선 모델로 시너지 기대
    24.04.23
    News Image
    이랜드 로엠, 여름 시즌 시그니처 컬렉션 공개
    24.04.23
    News Image
    여성 TD 캐주얼 '키이스' 젊은 분위기 변신
    24.04.23
    News Image
    여성 트래디셔널 캐주얼 '키이스' 젊어진다
    24.04.22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