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목 끄는 라이브 커머스, 대세는 셀럽 활용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01.14 ∙ 조회수 4,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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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월 12일 현대리바트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통해 높은 매출을 올리며 화제가 되었다. 직접 보고 만져보고 사는게 당연시되던 가구가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효과를 본 이유도 관심의 대상이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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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권혁수, 스타일리스트 서수경 콤비로 이루어진 이번 방송은 단순 판매 방송이 아닌 셀럽의 경험과 추천, 재미있는 콘텐츠적인 요소를 통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권혁수, 서수경 콤비는 하루아침에 이뤄진 게 아니라 꾸준하게 협업해온 스토리를 통해 만들어진 결과다. 현대리바트 외에도 이미 매일유업, 아임뮨 등 다양한 브랜드들의 라이브 성공사례를 이끌어온 콤비이다.

이외 셀럽이 주는 파워는 막강하다. 유튜버 가전주부의 경우 가전 리뷰의 최고 전문가인 만큼 과거 SK매직 식기세척기 방송에서도 높은 매출을 이끌어냈다.

그 밖에도 뷰티유튜버 꽁지, 뮤지컬 배우 최수진, 모델 박소윤, 쇼호스트 이미진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셀럽 영입을 통해 외면 확장을 하고 있으며, 라이브 커머스를 전문으로 하는 다양한 쇼호스트들과의 협업도 이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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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셀럽을 보유하고 있는 셀럽 전문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 제작사 쏘울라이브는 “지금은 너무 많은 라이브가 산재되어 있다. 소비자들에게 보다 익숙하고 믿음직한 셀럽이 나와 판매하는 상품이 인기가 많은 건 당연한 사실이다. 하지만 그저 셀럽을 연결하기 보다는 그 셀럽이 가지고 있는 스토리를 적극 활용해 라이브에 반영한다면 이는 또 다른 매출 요소로 연결되며 단순 1회성에 그치기 보다는 중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브랜드와 셀럽의 스토리가 쌓아가는 게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개그우먼 이세영, 배우 지소연, 뷰티유튜버 꽁지, 모델 박소윤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셀럽 영입을 통해 외면을 확장을 하고 있는 쏘울라이브는 앞으로 전개될 라이브 커머스 비지니스의 새로운 축을 담당할 것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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