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동 디자이너, '플랫폼 얼킨캔버스' 론칭

    mini
    |
    21.11.25조회수 4283
    Copy Link



    디자이너 이성동이 '플랫폼 얼킨캔버스'를 론칭하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얼킨캔버스(ULKIN CANVAS)는 본인이 직접 원하는 제품에 좋아하는 취향의 이미지를 결합해 자신만의 커스텀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연예인 앨범 커버, 영화 주인공 이미지, 유명 캐릭터, 아티스트의 작품 등 5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IP 이미지를 고를 수 있고 폰케이스부터 의류, 잡화류 뿐만 아니라 90년대 나이키 후드까지 다양한 상품군에 원하는 크기와 위치로 적용이 가능하다.

    얼킨캔버스 제 2회 Artwork & Design Challenge 수상자의 커스텀 상품. 소비자는 원하는 작품 이미지를 모든 상품에 적용하여 단 하나부터 구매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얼킨캔버스는 트렌디한 아이템과 서비스 제공을 넘어 지속 가능한 친환경 패션 플랫폼을 지향한다. 온디맨드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으로 재고 부담 없는 제조 시스템을 확립시켜 소비자는 수량에 관계없이 단 한 개부터 커스텀 제품을 구매 가능하며 이에 따라 불필요한 재고는 감소된다. 빈티지 의류 또한 커스텀이 가능하여 이미 만들어진 옷을 업사이클링하여 새로운 가치를 찾아낼 수 있도록 신개념 친환경 소비를 유도한다.

    개인의 취향 표출과 윤리적 가치 소비를 지향하고 그 안의 희소성을 추구하는 MZ 세대들에게는 이러한 시스템이 색다르고 합리적으로 다가온다는 반응이다. 빈티지 의류는 나이키, 아디다스 등 유명 브랜드 상품을 저렴한 금액에 판매하고 있어 더욱 인기이며, 일반 기성 상품 또한 직접 커스텀했을 때 완제품보다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고 평균 2-3일 내로 받아볼 수 있어 더욱 소비 수요가 늘고 있다.

    특히 얼킨캔버스는 최근 영화 듄(DUNE), 스머프(THE SMURFS), 뽀빠이(POPEYE) 등 유명 라이선스와의 콜라보를 통해 다양한 굿즈와 커스텀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Related News

    • 디지털
    News Image
    친환경~디지털, '프리뷰인서울' 규모·반응 다 잡았다
    23.08.30
    조회수 2359
    News Image
    럭셔리 골프웨어 '지포어' 디지털 강화로 승부
    23.08.22
    조회수 1735
    News Image
    루이비통, 콘텐츠 담은 '디지털 트렁크' 선봬
    23.06.08
    조회수 1289
    News Image
    지포어, 이번엔 버츄얼 셀럽 '알랍'과 협업
    23.05.24
    조회수 3328
    More News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