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저탄고지 식단’ 속 오가닉 코코넛오일 인기

Today's News

< Lifestyle >

화제의 ’저탄고지 식단’ 속 오가닉 코코넛오일 인기

Wednesday, Oct. 27, 2021 | 이광주 기자, nisus@fashionbiz.co.kr

  • VIEW
  • 2049
할리우드 스타들로 시작해 국내 많은 셀럽의 관리 방법으로 알려진 [저탄고지 :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이 꾸준히 화제이다. 저탄고지는 하루 식단에서 탄수화물을 5~10%로 제한하고, 지방의 섭취 비율을 70% 이상으로 맞춰 관리하는 식이요법이다. 우리 몸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이 부족하면 지방에서 에너지원을 얻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지방을 연소하게 된다고 알려져 있다.




다만, 저탄고지 식단은 단순히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것으로 좋은 효과를 보기 어렵다. 탄수화물 10%, 단백질 20%, 지방 70%의 비율을 지켜주는 것이 중요한데 가장 핵심적인 것은 건강한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다.

이에 따라 저탄고지 식단에 추천되는 식품으로 ‘오가닉 코코넛오일’이 인기이다. 오가닉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은 섭취 시 빠르게 에너지로 사용되는 특성을 가진 ‘중쇄지방산’이 풍부해 건강한 지방으로 알려져 있으며, 육류, 기타 지방 식품들과 비교했을 때 유통기한 또한 여유롭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저탄고지의 효율을 높이고 싶다면 엑스트라버진 코코넛오일을 1일 1~3회 섭취하거나 발연점이 높은 정제 코코넛오일을 통해 조리 시 요리유로 사용하여 섭취할 것을 추천한다.  

이러한 코코넛오일을 선택할 땐 기타 첨가물과 팜유가 섞이지 않은 100% 오가닉 코코넛오일인지, 코코넛 주요 산업지인 필리핀산 원료를 사용하였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100% 코코넛오일이면서 필리핀산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고 있는 제품은 ‘코코엘’ 등의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