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쓱데이 맞아 차원이 다른 모빌리티 전시

Today's News

< 유통 >

스타필드, 쓱데이 맞아 차원이 다른 모빌리티 전시

Wednesday, Oct. 27,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1646


오는 31일(일)까지 신세계그룹 18개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쇼핑 축제 '2021 대한민국 쓱데이'에 대한 관심이 높다. 신세계프라퍼티(대표 임영록)의 '스타필드'의 무기는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이벤트로, 올해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빌리티 쇼를 준비했다.

스타필드는 매년 쓱데이 행사에서 요트, 경비행기, 이동형 별장, 캠핑카 등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선보이며 화제의 중심에 섰다. 3회째를 맞는 올해는 초경량 헬리콥터부터 빈티지 클래식카, 수십억 원 상당의 슈퍼카까지 모빌리티를 주제로 한 풍성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이밖에 위스키, 아트, 리사이클링 등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팝업스토어를 열어 찾는 재미를 더했다.

이창승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운영담당은 “일 년에 단 한 번 있는 쇼핑 축제 쓱데이를 맞아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이색 볼거리와 체험공간, 특별한 혜택을 다채롭게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스타필드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쇼핑테마파크이자 문화공간으로서 단순한 쇼핑을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콘텐츠로 쇼핑과 여가 그 이상의 가치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먼저 스타필드 하남은 '초경량 헬리콥더'로 남다른 모빌리티 쇼를 선보인다. 벨기에 디날리(Dynali)사의 ‘H3 Sport’ 모델로 기동성이 뛰어난 2인승 항공기다. 행사 기간에 구매 시 3000만원 할인 혜택과 교육 비행 30시간을 제공한다고.

초경량 헬리콥터뿐 아니라 벤츠, 포르쉐, BMW, 볼보 등의 인기 차량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로 다른 브랜드와 모델을 외관은 물론 내부까지 관람하고 시승할 수 있어 차를 고르는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30일(토)에는 스트리트 카 컬처 브랜드 '피치스'와 함께 '피치스 & 커피 with 스타필드' 행사를 진행한다. '하입빈즈'와 '라운지엑스'가 선보이는 로봇 커피 트럭 '바리스트럭'은 물론 피치스의 튜닝카를 한 자리에 모아 커피 및 자동차 애호가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스타필드 고양은 전 세계에서 단 500대 한정 수량 생산한 스페셜 모델 '부가티 시론'을 선보인다. 향수 및 방향제 등을 선보이는 프레그런스 테스팅 브랜드 ‘에이오지(AOZ)’가 선보이는 전시 팝업으로,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극히 희소한 슈퍼카를 체험하고 차량용 방향제와 향수 등을 시향하고 구매할 수 있다.

야외 동측 광장에는 ‘라라클래식’과 함께 영암의 F1 경기장 콘셉트의 드라이빙 체험장을 만들었다. 클래식카를 연상시키는 깜찍한 국산 초소형 전기차인 ‘마이크로레이서’를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 시 라이선스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희귀한 빈티지 클래식카 20여 대를 한 번에 관람할 수 있어 보는 즐거움을 더했다.

스타필드 안성은 BMW와 함께 ‘Color Your Joyful Moment’를 주제로 전시 및 시승 이벤트를 연다. 고메 아트리움에서 강렬한 색감과 펑키한 스타일로 표현한 BMW 차량 시승 행사를 비롯해 SNS 포토 이벤트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빌리티, 자동차 외에도 아트, 위스키, 리사이클링 등 다양한 취향과 관심사를 반영해 라이프스타일에 영감을 더할 전시 체험도 가득하다. 스타필드 하남 데블스 아트리움에서는 한국 최초 싱글몰트 증류소 ‘쓰리소사이어티스(Three Societies)’ 팝업스토어를 연다.  위스키 생산 과정과 함께 위스키의 향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증류소의 프라이빗 프로그램과 함께 나만의 위스키를 10년간 숙성 및 보관할 수 있는 ‘캐스크 소사이어티 멤버십’ 모집에 참여할 수 있다.

스타필드 고양 센트럴 아트리움에서는 폴스타아트 갤러리의 ‘사이드 바이 사이드 2021(Side by Side 2021)’ 아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배우 김규리, 유충목, 간즈 작가 등 40여 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140여 점의 작품들을 전시하며 현장에서 작품 판매도 진행한다. 특별히 네덜란드 반고흐 미술관 초대로 전시 중인 노마 작가의 라이브 페인팅 퍼포먼스도 준비해 현장에서 150호 대형 화폭에 작품을 담아내는 이벤트가 눈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잠바주스 앞 행사장에서는 ‘번개장터’와 중고 스마트폰 시세를 판단해 판매할 수 있는 스마트폰 리사이클링 팝업 스토어를 연다. 친환경을 주제로 공간을 꾸몄으며, 중고 스마트폰을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자는 취지를 담았다. 스타필드 안성 야외 북측광장에서는 빈티지 캠핑카와 함께 감성 캠핑용품을 체험하는 플리마켓형 캠핑 축제를 운영한다.[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