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 X 스타벅스, 친환경 굿즈 공개~

Today's News

< 브랜드 >

나우 X 스타벅스, 친환경 굿즈 공개~

Tuesday, Sept. 14, 2021 |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

  • VIEW
  • 3125


지난 3월 한 달 간 스타벅스 매장에서 모인 일회용 투명컵이 드디어 친환경 굿즈로 재탄생해 매장에 등장했다. 비와이엔블랙야크(대표 강태선)의 '나우'와 스타벅스가 진행한 폐플라스틱 리사이클링 협업의 완성품이 14일(화), 오늘부터 스타벅스 매장에서 소비자와 만난다.

나우는 스타벅스와 함께 지난 3월부터 약 한 달간 소비자들이 폐플라스틱 리사이클링에 직접 참여해 친환경을 위한 습관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가치위해같이버려요’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에 선보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상품은 이 기간 소비자들이 직접 모아준 스타벅스 플라스틱컵과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제작했다. 이 플라스틱컵과 페트병은 나우의 모기업인 비와이엔블랙야크가 국내 페트병 자원 순환 시스템을 구축하며 보유한 친환경 제품 생산 기술로 재탄생했다.

먼저 ‘키핑 슬리브’는 손가락 사용이 편리한 미튼 장갑이다. 종이 컵 홀더를 대신에 손에 껴서 사용하는 아이템으로 환경을 생각하는 의미까지 담아냈다. 이 상품은 스타벅스 가을 시즌 대표 인기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와 ‘그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 중 하나와 기획 세트로 만날 수 있다.

협업 기념 스타벅스 MD상품으로 판매되는 4종은 ‘그레이 숄더백’ ‘그레이 시팅 쿠션’ ‘그레이 미니 파우치' ‘그레이 컵 홀더’다. 특히 텀블러 등 내부에 다용도 수납이 가능한 숄더백, 접히는 형태로 제작해 휴대성을 높인 시팅 쿠션은 충전재까지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솜을 써 폭신한 감촉이 특징이다.

나우 관계자는 “지속가능성에 집중하고 있는 나우와 스타벅스가 만나 소비자와 함께 플라스틱컵과 투명 페트병을 수거하고 이를 친환경 상품으로 재탄생 시켜 선보이게 됐다”며 “친환경 상품이 친환경 습관을 만드는 의미를 더한 이번 컬래버 상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협업 상품 외에도 스타벅스 플라스틱컵과 페트병을 재활용한 나우의 토트백, 플리스 방석도 함께 출시했다. 해당 상품 선착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 5000원권을 증정한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저작권자 ⓒ Fashionbiz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