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x 카카오, 오는 7월 합병 법인 출범

haehae|21.04.15 ∙ 조회수 4,674
Copy Link
패션 쇼핑앱 지그재그를 전개하는 크로키닷컴(대표 서정훈)이 카카오와의 M&A를 공식 발표했다. 지그재그는 카카오의 자회사로 합류하면서 전 국민 대상으로 확대하며 패션 플랫폼 시장 평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크로키닷컴의 최대주주는 카카오가 된다. 오는 7월 합병 법인이 출범하며 카카오와 카카오 공동체가 보유한 기술력과 다양한 사업간의 시너지를 기대한다. 새 법인은 현재 카카오커머스에서 인적 분할된 스타일사업부문과 크로키닷컴이 합병해 카카오의 자회사로 편입되는 형태다.

서정훈 크로키닷컴 대표는 "패션 분야에 특화된 빅데이터를 통해 고객 경험 혁신을 이루어 낸 지그재그와 전 국민이 이용하는 국내 최대 IT 기업 카카오가 만나 최상의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바일에 최적화된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전 세대에 제공하기 위한 밸류 체인을 구축한 만큼 앞으로 공격적인 신사업을 전개해 시장 내 강력한 경쟁 우위에 서겠다"고 말했다.

크로키닷컴이 2015년 출시한 ‘지그재그’는 동대문 노하우에 기반한 4000곳 이상의 온라인 쇼핑몰과 패션 브랜드를 모아 개인화 추천, 검색, 통합 결제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다. 2030대 충성 고객을 확보해 올해 연 거래액 1조를 바라보는 등 패션 버티컬 플랫폼으로 차기 유니콘 기업에 올라섰다. [패션비즈=홍승해 기자]

지그재그 x 카카오, 오는 7월 합병 법인 출범 696-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