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뉴욕주립대학교, 2020년 가을 학기 온라인 졸업식개최

    이광주 객원기자
    |
    20.12.14조회수 4041
    Copy Link
    한국뉴욕주립대학교(총장 민원기 www.sunykorea.ac.kr)가 12월 11일, 2020년도 가을학기 졸업식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스토니브룩대학교의 기술경영, 컴퓨터과학, 응용수학통계학, 기계공학, 경영학 등 5개 전공의 학부생 34명과 대학원생 8명을 포함해 총 42명이 학위를 받았다.




    한국뉴욕주립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된 이 날 졸업식은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의 졸업식사, 뉴욕캠퍼스의 모리 맥기니스(Maurie McInnis) 스토니브룩대학교 총장의 졸업식사 및 학위 수여식으로 진행되었다.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은 “코로나19 팬데믹과 같은 예기치 않은 상황은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지만, 졸업생들의 인생 목표 달성은 개인의 의지와 노력에 달려있다”라며, “지난 4년간 배운 교육을 통해 세계를 변화시키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라고 졸업식사에서 당부했다.

    스토니브룩대학교의 모리 맥기니스 총장은 온라인으로 졸업식사를 전했다. “지난 학교생활에서 보여준 의연함이 앞으로 인생을 나아갈 방향의 열쇠가 될 것”이라며, “뜻밖의 우연한 일에도 포용적인 자세로 임하고,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지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한국뉴욕주립대학교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미국대학교로서 명문 뉴욕주립대학(SUNY) 중 스토니브룩 대학교(Stony Brook University)와 패션기술대학교(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의 유망한 학과들을 유치하여 운영하고 있다. 모든 수업은 미국 뉴욕캠퍼스 교육과정과 동일하게 진행되며, 졸업 시 미국 뉴욕캠퍼스의 학위를 받게 된다.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