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패션무역전 '패션월드도쿄(Fashion World Tokyo)2017' 대성황

    이광주 객원기자
    |
    17.11.06조회수 7944
    Copy Link
    글로벌 패션비즈니스를 향한 일본내 패션기업간 B2B가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일본 최대 섬유 패션 잡화 무역발람회 '패션월드도쿄(FASHION WORLD TOKYO)를 주최하는 리드익스비션재팬(Reed Exhibitions Japan Ltd)은 지난 10월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빅사이트에서 '패션월드도쿄 2017(www.fashion-tokyo.jp/ko)'을 성황리에 마치고, 패션월드도쿄(FASHION WORLD TOKYO)2018 박람회 준비모드에 들어갔다.




    지난 10월 개최된 '패션월드도쿄'는 세계 31개국에서 917개사가 박람회에 참가, 1만7688명의 참관자가 집결해 역대 최대의 참가사 수를 기록했다.

    패션월드도쿄 박람회는 세계 각지에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한자리에 집결, △5th TOKYO FASHION WEAR EXPO △
    6th TOKYO SHOES EXPO △ 4th TOKYO MEN'S FASHION EXPO △ 3rd TEXTILE TOKYO △ 6th TOKYO BAG EXPO △ 8th TOKYO FASHION JEWELLERY EXPO △ 3rd FASHION SOURCING EXPO 등 7개 전문 박람회가 동시 개최되는 일본 최대 패션무역 전문 전시회다.

    △5th TOKYO FASHION WEAR EXPO (http://www.apparel-expo.jp/en/autumn)
    도쿄 패션웨어 엑스포에는 여성의류, 모자, 스카프, 벨트와 같은 모든 종류의 패션 의류와 악세서리가 한자리에 모였다.
    또, 올해는 2개의 전시회가 새롭게 개최되었다. 유아 패션 아이템을 다룬 [Baby & Kids Collection]과 수영복, 샌달, 선글라스 등 비치와 관련한 패션 아이템을 전시한 [Beach Collection] 이다.





    △ 6th TOKYO SHOES EXPO (http://www.shoes-expo.jp/en/autumn)
    도쿄슈즈엑스포는 슈즈와 각종 신발류가 전시되는 박람회다. 고품질 일본 제품, 새롭게 일본에 선보이는 유럽 브랜드와 아시아의 OEM업체까지 총망라했다. 인도 업체가 전시한 가죽 구두는 많은 주목을 받으며 참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 6th TOKYO BAG EXPO (http://www.bag-expo.jp/en/autumn)
    도쿄 가방 엑스포는 가방과 가죽 관련 제품의 전문 무역 박람회다. 비즈니스 가방과 여행 가방에 이르기까지 남녀용의 다양한 가방이 전시되었으며, 지갑 카드 케이스 그외 다수의 관련 아이템도 같이 전시된다.





    △ 8th TOKYO FASHION JEWELLERY EXPO (http://www.ac-expo.jp/en/autumn/)
    도쿄 패션 주얼리 엑스포는 패션 주얼리를 전문으로 한 박람회다. 핸드메이드 주얼리와 실버액세서리와 같은 일상적인 제품부터 앤티크한 주얼리까지 전시되었으며, 헤어 액세서리와 시계 등도 전시품에 포함되었다.




    △ 4th TOKYO MEN'S FASHION EXPO http://www.mfs-expo.jp/en/autumn/
    도쿄 맨즈 패션 엑스포(맨즈도쿄) 에는 각종 남성 패션 아이템이 모였으며, 캐주얼 정장용까지 폭 넓게 전시되었다. 일본의 주요 백화점의 맨즈 패션 담당 바이어가 다음 시즌 디스플레이 제품을 이 전시회에서 구매하고자 다수 방문했다.

    △ 3rd FASHION SOURCING EXPO http://www.oem-expo.jp/en/autumn/
    OEM/소싱 엑스포는 OEM / ODM에 관한 모든 종류의 패션웨어를 중심으로 전시되었고, 바이어들은 최고의 조건을 갖춘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고자 전시장을 방문했다.





    △ 3rd TEXTILE TOKYO (http://www.textile-expo.jp/en/autumn)
    섬유 소재 엑스포도쿄는 섬유 소재를 전문화한 전시회이며, 최신 기술과 데님 가죽과 같은 유니크한 일본 직물이 바이어들의 관심을 모았다.





    패션월드도쿄, 일본과 아시아 마켓을 확장 최적 플랫폼

    유럽 브랜드가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한 전시회인 European Collection 을 도쿄패션웨어 액스포 전시장내에 마련하여 프랑스 이탈리아 루마니아의 브랜드가 전시되었으며, 아시아 시장으로의 비즈니스 확대을 위한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European Collection 참가사 코멘트
    "이 박람회에 두번째 참가했다. 전체적으로 좋았으며 결과에도 만족한다. 각종 숍, 부티크는 물론 도매상까지 20~30명의 중국, 타이완, 말레이시아, 싱가폴, 인도 등 주로 아시아의 바이어와 상담했다. 패션월드도쿄는 아시아 시장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최적의 플랫폼이라 생각한다.” SINA NOORI (프랑스)

    또한 미국과 캐나다 브랜드를 전시한 American Street 에도 도쿄 패션 웨어 엑스포내에 준비되어 세련된 패션 아이템과 스포츠와 레저를 혼합한 애슬레저 패션 등이 전시됐다.

    American Street 참가사 코멘트
    “첫 참가였지만 결과에 아주 만족한다. 지금까지 통업자와 연관이 없던 일본뿐만이 아닌 캐나다, 남아공의 유통업자와도 상담할 수 있었다. 패션월드도쿄에 감사하고 자사 브랜드가 세계로 진출할 수도 있어, 앞으로가 매우 기대된다.” YEKIM LLC (USA)





    업계 리더의 코멘트
    “패션월드도쿄는 좀처럼 볼 수 없는 새로운 브랜드와 업체를 만날 수 있는 멋진 플랫폼이다. 매력적인 브랜드가 많아 바이어에게는 설레이는 곳이기도 하다. 패션은 인생의 즐거움을 증진시키므로, 많은 브랜드 업체와 바이어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에너지를 얻어 가기를 바란다.” Ms. Toshiko Nakashima, Editor-in –Chief, GINZA, MAGAZINE HOUSE CO., LTD.

    “패션월드도쿄는 여러나라에서 참가한 의류와 소재가 모여있어 좀처럼 만날 수 없는 바이어와 업체를 이어주는 가교역활을 하는 이상적인 플랫폼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아시아는 물론 일본 전국으로 패션을 더욱 넓히는 전시회가 되기를 바란다.” Ms. Naoya Inoue, President, MAGASeek Corporation





    패션월드도쿄는 일본 패션 시장을 고취시키기 위해 컨퍼런스를 동시 개최했다. 일본 패션업계의 리더들로 구성된 '자문위원회' 가 중심이 되어 폭 넓은 업계 전문가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자문 위원회 인사





    호의적인 반응에 힘입어 참가사의 대부분은 전시 기간동안 차기 전시회의 부스예약을 이미 마쳤고, 신규 참가사도 이 전시회에서 다수 예약을 마친 상태다.

    패션월드도쿄는 곧 모든 부스 예약이 완료될 전망이다. 4월과 10월의 전시회 부스 참가를 검토하고 있는 업체는 부스가 한정되어 있으므로 즉시 예약을 바라며 부스 참가에 관심이 있는 업체는 전시회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 참가 문의: http://www.fashion-tokyo.jp/en/ex/
    ■ 참관 신청: http://www.fashion-tokyo.jp/en/inv/
    ■ 프레스 신청: http://www.fashion-tokyo.jp/en/press/shuzai

    Banner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