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민용 국장 '당신은 우리말 모른다' 출간
mini|23.10.05 ∙ 조회수 4,158
Copy Link
‘우리말 전문가들의 진짜 글 선생님’ 엄민용의 최신 어휘 공부 책. 잘못 알려진 우리말 정보와 헷갈리는 우리말 등 엉터리 우리말을 바로잡고, 바른말을 쉽고 재미있게 알려 준다.
이번에 '건방진 우리말 달인' 시리즈를 새롭게 고쳐 쓴 '당신은 우리말을 모른다' ‘어휘 편’과 ‘문법 편’을 동시에 펴내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엄민용 기자의 공식 직함은 ‘스포츠경향 편집국장’이다. 하지만 그는 ‘기자’ 보다는 ‘우리말 달인’으로 더 유명하다. 사람들이 많이 쓰는 일상어를 쉽게 풀이한 '건방진 우리말 달인' 시리즈가 인기를 끈 덕이다. 이들 책은 우리말글 관련 도서 분야에서는 이례적으로 도합 30쇄 넘게 팔렸다.
한국어문 기자협회의 부회장을 지내기도 한 그는 그동안 국립국어원의 '표준국어대사전'과 중학교 국어 교과서, 국립중앙박물관 전시물에 나타난 우리말 오류 사례를 지적하는 등 우리말 바르게 쓰기에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한국어문상 대상을 2회 수상했다.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기자들을 대상으로 한글 맞춤법과 글쓰기를 교육하는 등 ‘기자를 가르치는 기자’로도 유명하다.
또한 국회보, 기자협회보, 공무원연금공단 사보, 삼성 SDS 사보, 경향신문 등 많은 매체에 우리말 바르게 쓰기 칼럼을 연재했거나 연재 중인 그는 오늘도 우리말 공부를 하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