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로진 작가의 60번째 책 '리더의 인문학' 화제

mini|23.08.09 ∙ 조회수 1,382
Copy Link

명로진 작가의 60번째 책 '리더의 인문학' 화제 3-Image



리더의 마음에도 인문학이 필요하다. 동양고전, 신화, 미디어에서 찾는 CEO를 위한 마인드셋! 명로진 작가의 60번째 책 '리더의 인문학'이 출간됐다.

진정한 리더는 구성원의 성장을 고무하고 자체적인 발전을 이루도록 돕는다. 단순히 한 집단의 수장이 되었다고 해서 모두 리더의 자질을 가진 것은 아니다. 직원이 하나를 볼 때 열을 보아야 하는 리더는 넓은 혜안을 가져야 하고, 혁신과 도전이 멈추지 않도록 인내와 끈기를 늘 지녀야 한다. 당장 다가올 내일부터 1년 후, 10년 후의 일까지 고려해야 하는 리더에게는 이 모든 것이 숙명이다.

흔히 말하는 100세 시대가 도래하고 이제 기업도 100년 기업을 넘어 영속성을 가져야 한다.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올곧은 성장을 위한 리더의 건강한 기업가정신이다. 위기를 맞아도 극복으로 이겨내고 다시 일어날 수 있는 강인한 정신 말이다. 『리더의 인문학』은 매 순간 신중해야 하고 치열함 속에서도 더 치열하게 살아가는 리더에게 진정한 리더로 도약하기 위한 마인드셋을 제시한다.

대학 논어 장자 등 인문학 속 성인들의 삶에 녹아있던 지혜와 그를 이해하기 쉽게 풀어놓은 일화가 리더에게 필요한 인문학적 소양을 새겨줄 것이다. 또한 작가 특유의 유머가 소소한 웃음을 자아내 읽는 재미를 배가시킬 것이다. 이 책을 통해 현인들의 고충 또한 2500년 전 성인들에게도 존재했다는 사실과 그들은 어떤 사고방식으로 헤쳐나갔는지 길잡이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