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크루 캐릭터IP ‘망붕이’, 국내 최초 대학교UI와 콜라보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5.31 ∙ 조회수 2,697
Copy Link
“연세대 축제에 망붕이가 떴다…” 젤리크루 망붕이 연세대 접수!

- 국내 최초 대학교UI X 캐릭터IP 만남, 성황리 마감
- 인기 제품 최대 50% 할인 및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 열어


젤리크루 캐릭터IP ‘망붕이’, 국내 최초 대학교UI와 콜라보 170-Image





핸드허그(대표 박준홍)가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솔루션 젤리크루는 연세대학교 축제 기간 중 진행한 망붕이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초로 대학교UI와 캐릭터IP의 협업으로, 연세대학교 축제 기간 동안 학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더 하기 위해 진행했다.

축제 기간 연세대학교 동문광장 분수대에 설치된 4M 크기의 대형 망붕이 캐릭터와의 인증샷을 찍기 위해 길게 늘어선 줄이 끊이지 않는 풍경이 연출됐으며, 연세대 곳곳에 젤리크루 캐릭터들의 포토존을 만들어 학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행사에는 망붕이 뿐만 아니라, 젤리크루의 인기 캐릭터인 꽃카와 스코티프렌즈의 레이지와 시고르 캐릭터도 함께 참여했다. 특히, 스코티프렌즈의 레이지와 시고르 캐릭터가 연세대 점퍼를 입고 있는 특별 키링이 한정판으로 제작돼 재학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 밖에도 연세대 콜라보 스티커 3만 장을 무료 배포하고, 리무버블컵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다.

젤리크루 캐릭터IP ‘망붕이’, 국내 최초 대학교UI와 콜라보 793-Image





젤리크루 운영을 총괄하고 있는 윤석희 본부장은 “국내 최초 대학교 UI와 캐릭터 IP의 콜라보레이션인 만큼, 학교 전체를 학생들이 함께 즐기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이번 연세대학교와의 협업을 통해 MZ 고객들의 생생한 반응을 볼 수 있었다. 다양한 방법으로 대학교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접점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젤리크루는 ‘망붕이’ 캐릭터의 인기에 힘입은 연세대학교와의 협업에 이어, ‘망붕이 상점’을 컨셉으로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6월 4일부터 일주일 간 팝업을 연다. 선착순 사은품 증정 및 SNS 인증샷 이벤트, 포토부스 등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와 함께, 오픈 후 3일간 전 상품 20% 할인 및 일 한정 판매 기프트 박스 판매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젤리크루는 현재 월 3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으로 평균 체류시간 30분 11초, 평균 구매 횟수 10.7회로 충성 고객이 많은 10-20대 대표 여성 커뮤니티로 성장 중이다. 현재 500개의 크리에이터 팀이 셀러로 입점해 있으며, 전국 260여 개의 위탁 매장과 8개의 직영 매장 운영을 통해 오프라인으로도 확장해가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