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이브볼드 현대百 판교 팝업, 7일간 매출 1억 달성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3.08 ∙ 조회수 1,874
Copy Link
- ‘아카이브볼드’ 현대百 판교 팝업 성료
- 23 SS 신제품 최초 공개 및 이전 시즌 인기 상품 세일 진행
- 오프라인 접점 확대 위해 지속적 팝업스토어 열 계획
- 23 SS 신제품 최초 공개 및 이전 시즌 인기 상품 세일 진행
- 오프라인 접점 확대 위해 지속적 팝업스토어 열 계획
핸드허그(대표 박준홍)에서 운영하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카이브 볼드'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2월 24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한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팝업에서는 오프라인 최초로 23년 SS 신상품을 공개했다. 특히, 새로운 그래픽을 더한 데님 팬츠가 고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시그니처 제품인 939 로고 스웻팬츠를 비롯해 후드, 재킷, 티셔츠, 모자 등 아카이브볼드의 이전 시즌 인기상품 세일을 진행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매장 입장을 위해 길게 줄을 서는 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많은 고객들이 붐비며 행사 사흘째엔 준비 물량이 완판되는 조기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다.
아카이브볼드는 신세계 강남에 이어 더현대 서울, 이번 현대백화점 판교 팝업스토어까지 성공리에 마무리하면서 MZ 세대 사이에서 핫한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로서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7일간 매출 1억, 목표했던 매출의 300%를 초과 달성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
아카이브볼드 브랜드 디렉터 장윤석 본부장은 “아카이브 볼드 특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기 위해 오랜 기간 기획한 팝업스토어가 호응을 얻어 의미가 깊다”라면서 “더 많은 분들이 아카이브볼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 중이다. 고객들의 생생한 반응을 볼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열 계획”이라고 전했다.
브랜드 명인 아카이브볼드는 ‘대담함의 기록이라는 의미’로 스트리트 컬처의 본질은 젊은 창작자들의 대담함이라는 사실에 착안하여 젊은 크리에이터를 위한 의류 제품을 만들고 있다. 2020년 3월 론칭 후 온라인 자사몰과 무신사를 통해 브랜드 성장을 이루어 왔으며, 10만 장 이상 판매된 '939 로고 스웻 팬츠'가 시그니처 상품이다. 더바운스, 바인드, 원더플레이스, 플라넷비 등 국내 약 20여 개의 편집숍 입점을 통해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2022년 9월 홍대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하며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배 늘어난 81억 원을 기록했다. 올해는 연 매출 150억을 목표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