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스코스 화장품OEM, 탈모관리 위한 더마화장품 개발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3.01.09 ∙ 조회수 3,217
Copy Link
최근 뷰티시장에서 탈모관리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카테고리이다. 과거 중장년층에서만 관심을 가졌던 두피탈모관리는 지금의 2030세대와 여성에게도 많은 관심과 소비의 대상이 되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5년전만 해도 남성이 여성보다 탈모관리 제품을 많이 구매했으나 올 상반기 여성 구매율이 60% 정도 늘어나면서 그 비율이 크게 변화했다. 또한 과거에는 연령별로 사회활동이 가장 많은 40대의 탈모관리 제품 구매율이 가장 높았으나 2021년 기준 데이터를 보면 20~30대의 구매율이 점차 높아지는 걸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추어 국내 수많은 두피탈모관리 토탈샵은 보다 전문적인 케어와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자체 더마 화장품을 개발하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 더마 화장품은 피부 과학이라는 뜻의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이라는 뜻의 코스메틱(Cosmetic)과 합쳐 더마코스메틱이라고도 한다. 초기에는 피부과 시술 뒤 관리 목적으로 사용하는 화장품을 의미했으나 2000년대 중반 이후 치료뿐 아니라 피부 관리 및 재생까지 영역을 확장하며 시장 규모가 커졌다.
더마 화장품은 성분을 중요시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 수요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 탈모를 예방하거나 증상을 완화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원료와 성분에 대한 이해와 아이디어가 있어도 그것을 제품화하는 일에는 전문가와의 협력이 필요하다. 화장품ODM/OEM제조사 한스코스는 보유한 자체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니즈에 맞추어 레시피를 개발하고 원료를 배합하여 두피 케어를 위한 다양한 기능성화장품 및 헤어제품을 제조한다.
두피탈모관리 토탈샵은 샵에서 그리고 홈케어에 병행해서 사용해야 하는 제품의 스펙트럼이 상당히 다양하고 광범위하다. 두피와 모발의 상태에 따라 타입별 더마 화장품을 제조할 수 있는 한스코스의 다품종 소량생산이 훌륭한 선택지가 될 수 있다. 다품종 소량생산은 다양한 품목을 제조하면서도 제품군마다 품질이 보장되어야 하기 때문에 하나의 제품군을 대량생산하는 것보다 월등히 높은 숙련도와 역량이 요구된다. 한스코스 연구진은 30년 이상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얻은 노하우로 차별화된 더마 화장품 레시피를 개발하여 고객사의 호평과 신뢰를 얻고 있다.
한편, 한스코스는 수도권 외에도 대구, 부산, 광주 등의 주요도시 13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지방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