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K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 론칭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11.21 ∙ 조회수 3,399
Copy Link

한진, K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 론칭 3-Image



한진이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K-브랜드의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을 론칭했다. 한진의 ‘숲(Swoop)’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패션기업 및 디자이너 브랜드, 제조기업 등을 대상으로 해외 유수의 판매처를 연결하는 Bridge 역할과 마케팅, 맞춤 물류 서비스 설계 및 지원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시장 안착을 지원하는 한진의 신규 비즈니스 모델이다.

서비스명인 ‘숲(Swoop)’은 신속하고 공격적인 느낌의 영문 ’Swoop’ 과 전체 생태계를 아우르는 느낌의 한국어로 ‘숲’을 의미하는 중의적 표현으로, ‘유망한 K패션 브랜드들을 아울러 신속한 물류와 공격적 마케팅을 제공’한다는 ‘숲(Swoop)’의 정체성을 나타낸다.

한진은 글로벌 물류사업 확장의 일환으로 지난해 7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솔루션 팀을 신설한 후, 올해 6월 K-패션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을 정식 론칭, 해외 홀세일 플랫폼 업체와의 계약을 통한 ‘숲(Swoop)’ 공동브랜드관 온라인 B2B 플랫폼 서비스를 현재 지속 확장 운영중이다.

8월에는 패션업계 영향력 있는 네트워크와 인지도를 보유한 글로벌 매니지먼트 및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기업 에스팀과 K-패션 해외 진출 지원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에스팀의 콘텐츠 제작팀 믹스콘이 참여해 ‘숲(Swoop)’ 비즈니스 소개 영상 콘텐츠를 제작, 공개하며 유망 패션 브랜드를 발굴, 유치하기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서울패션위크 행사 참여활동 전개 및 10/6~11/5 주프랑스한국문화원에서 열린 K패션 전시 행사 'Sound of K-FASHION'의 공식 물류 수행을 맡는 등 신사업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한진, K브랜드 해외 진출 지원 서비스 숲(Swoop) 론칭 975-Image



최근에는 ‘숲(Swoop)’ 공식 비즈니스 랜딩페이지를 오픈하여 해외 진출 희망 K브랜드 대상 해외 진출시 대표적인 진입 루트별 방법을 소개하고, 서비스 관련 상담 및 즉시 이용 신청할 수 있는 기능과 견적조회 등 물류관련 편의 기능을 담은 맞춤 서비스를 본격 제공할 계획이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패션 업계 다양한 파트너십 및 K브랜드들의 오프라인 행사 참가 지원, 물류 컨설팅 등을 진행하며 해외 진출 지원 솔루션 제공업체로서 K브랜드들과 동반 성장하며 패션 친화적인 대표 글로벌 물류 기업으로서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