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코드, 라코스테 협업 컬렉션 선공개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22.10.27 ∙ 조회수 3,069
Copy Link

래코드, 라코스테 협업 컬렉션 선공개 3-Image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대표 유석진)의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패션 스포츠 브랜드 ‘라코스테’와 협업한 ‘래코드 바이 라코스테(RE;CODE by LACOSTE)’를 선공개한다. 래코드 바이 라코스테는 래코드가 나이키, 타미 진스에 이어 세 번째로 함께 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의 컬렉션이다. 코오롱FnC의 재고뿐만 아니라, 다양한 브랜드와 소재를 재료로 활용할 수 있음을 보여줬다. 또한 래코드만의 해체 디자인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라코스테는 창립자 르네 라코스테의 비전 ‘듀러블엘레강스(#DurableElegance)’를 전개한다. 2025년까지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하고 제품 수명을 연장시키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두 브랜드의 지속가능 목표의 공통 분모로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협업 컬렉션은 2023년에 본격적으로 대중들에게 공개한다.

라코스테의 피케 티셔츠, 스웻셔츠, 재킷 등을 업사이클링해 래코드만의 스타일로 컬렉션을 채운다. 이에 앞서 래코드 론칭 10주년 기념 전시인 '래콜렉티브: 25개의 방’에서 고객들에게 선공개한다. 라코스테의 재고를 업사이클링한 점퍼, 드레스, 트랙수트 등 8가지 디자인을 전시하며 라코스테의 대표 상품인 '화이트 컬러 피케 셔츠'를 활용한 조형물로 협업 컬렉션을 감각적으로 표현했다.

이도은 래코드 브랜드 매니저는 “래코드는 올해를 기점으로 더욱 많은 래코드의 친구들을 만들 것이다. 래코드와 닮은 경영철학으로 라코스테도 래코드의 프렌즈 중 하나로 함께 하게 된 것. 내년 봄, 두 브랜드의 생각을 담은 협업 컬렉션에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패션비즈=이유민 기자]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