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DW, 프랑스 메종&오브제 파리에서 K-디자인 세계에 알린다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09.02 ∙ 조회수 1,814
Copy Link
사진 : 한국디자인진흥원 제공
컬러 디자인 스튜디오 ‘아름다워 컴퍼니(대표 이승연, 조자인)’가 전개하는 패션&라이프스타일 브랜드 'ARDW'가 올 9월 메종오브제 파리의 한국관 참여로 주목받고 있다.
2022년 디자인전문기업 글로벌화 사업으로 선정된 ARDW는 KIDP(한국디자인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오는 9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파리 메종오브제에 참가하여 한국의 컬러와 디자인을 세계에 알릴 예정이다¬.
메종&오브제(Maison&Object Paris)는 밀라노, 쾰른과 함께 세계 3대 라이프스타일 박람회로 매년 2회(1월, 9월) 개최되는 세계 최대 박람회다. 금년 첫 번째 전시회는 코로나로 인해 지난 3월 개최됐으며, 9월에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에는 50여 개국 2000여개 브랜드가 참가할 예정이다.
ARDW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여러 문화권에 공통적으로 소구 할 수 있는 소재인 ‘컬러’와 한국 문화의 특수성을 지닌 ‘한글’을 융합한 디자인을 브랜드의 시그니처 포인트로 한 컬러 상품들을 제안하여, 다양한 문화들이 경계를 허물고 서로 어우러질 수 있다는 메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그 어느 때보다 전 세계가 한국 문화에 관심이 높은 만큼 이번 전시를 통해 전세계 바이어 대상으로 한글을 활용한 컬러디자인 제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아름다워컴퍼니’는 ‘컬러로 세상을 아름답게 만들자’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패션&라이프스타일을 다양한 컬러 상품을 통해 제안하는 브랜드 ARDW를 전개하고 있다. ARDW는 한국어인 ‘아름다워’를 의미하는 Areumdawo의 줄임말이다.
2019년 런칭 이후 매 시즌 브랜드의 메시지를 담은 지속 가능한 컬러 상품을 제안하고 있으며, 무신사를 비롯해 서울스토어, 스타일크루, 알렛츠샵, 지그재그 등에 입점되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2020년 11월에는 일본에 ARDW JAPAN을 런칭하여 로프트, PLAZA, AEON 등 다양한 오프라인 500여개 매장에 입점되어 글로벌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런칭 1년만에 일본 대형 버라이어티숍인 ‘로프트 LOFT’ 베스트 코스메로 선정되어 일본 내 인기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