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20주년 ABC마트, '초심으로 질적 성장 추구'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2.08.31 ∙ 조회수 4,790
Copy Link

창립 20주년 ABC마트, '초심으로 질적 성장 추구' 3-Image



에이비씨마트코리아(대표 이기호)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29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창립기념식 '리투게더(RE-TOGETHER)' 행사를 열었다. 지난 20년간 ABC마트의 성장을 함께 한 임직원과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앞으로도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함께 도약하자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기호 에이비씨마트 대표는 웰컴스피치(기념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스무 살이 가지는 넘치는 에너지로 초심을 잃지 않고 협력사와 윈윈하는 건설적인 파트너십, 창의적이면서도 혁신적인 파트너십,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파트너십을 실천하며 외형뿐만 아니라 질적 성장을 도모해나갈 것"이라 말하면서 초심을 기반으로 한 질적 성장에 대해 강조했다. 더불어 "앞으로의 10년도 여러분들과 함께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그동안의 성과를 조명하고 미래를 위한 2022 ESG 경영 비전 ‘함께 그린 세상’을 강조해 의미를 더했다. ‘함께(윤리경영, 공정가치) 그린(환경보호) 세상(사회공헌, 고객 만족과 직원 참여)’의 뜻으로 경영 이념과 상통하는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ABC마트의 성장 배경에는 따뜻한 지역 사회 구현과 파트너사와의 동반 성장을 위한 상생 경영이 있었다. 기업의 성장보다는 모든 사람들의 행복에 중점을 두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계층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파트너사와의 합리적인 협력 관계를 구축해 왔다. 그 결과 국내 대표 멀티스토어로 입지를 다지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원스톱 쇼핑 리딩 브랜드로 성장하는 중이다.

창립기념식은 ABC마트의 20년 발자취를 돌아보는 기념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생동감크루의 오프닝 공연 ▲ABC마트코리아 이기호 대표 웰컴 스피치 ▲장기근속자 포상 및 감사패 수여 ▲기념 케이크 커팅 ▲저녁 만찬 ▲축하 공연 등의 식순으로 이어졌다.

장기근속상은 영업본부의 한상훈 수석이 받았으며, 파트너십 부문 수상에는 스마트로지스의 권정국, 조이리엔터프라이즈의 이종명, 리본의 이기동, ST포항중앙점의 김경선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후 이 대표와 정진규 상무, 이민수 이사, 강병조 이사 등이 무대에 올라 기념 케이크를 커팅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 듀오 다비치가 등장한 축하 공연 때는 유쾌함으로 무장한 전국의 ABC마트 직원들의 열띤 호응으로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경험할 수 있었다.

한편 2002년 8월 설립해 올해 20주년을 맞은 에이비씨마트코리아는 전 세계 150여 개 브랜드를 취급하며 철저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 슈즈 유통시장을 주도했다. 세분화된 매장 구축을 통한 유통 채널 다변화와 유통망 확대, 상품 라인업에 이르기까지 지역별 특성과 트렌드를 반영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최근에는 슈즈 멀티숍의 영역을 넘어 어패럴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창립 20주년 ABC마트, '초심으로 질적 성장 추구' 1563-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