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몬스터,
KEA 주관 'e커머스 피칭페스타 2022' 혁신상 수상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2.06.16 ∙ 조회수 2,198
Copy Link
자동 영상 제작 플랫폼 비디오몬스터가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가 주관한 'e커머스 피칭페스타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비디오몬스터,<BR> KEA 주관 'e커머스 피칭페스타 2022' 혁신상 수상 87-Image




'e커머스 피칭페스타 2022'는 쿠팡·롯데 등 유통업계와 투자사들이 참여해 미래 유통산업을 선도할 혁신 리테일 테크를 발굴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비디오몬스터는 사전 심사를 통해 8.3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10개 기업에 선정되었다. 본선은 '디지털 유통대전 2022'가 열린 6월 10일 코엑스에서 열렸으며, 마케팅 영상 자동 제작 솔루션으로 혁신상을 수상했다.

비디오몬스터는 과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던 광고 영상 제작 시스템을 자동화한 영상 템플릿 기반의 숏폼영상 제작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를 기점으로 e커머스 시장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에 있으며, 그 첫 시작으로 광고와 마케팅에 특화된 프리미엄 e커머스 템플릿을 선보였다.

비디오몬스터,<BR> KEA 주관 'e커머스 피칭페스타 2022' 혁신상 수상 559-Image




비디오몬스터 노기현 CSO는 "앞으로 영상 제작 솔루션 뿐만 아니라 영상 기획부터 비디오 마케팅 및 홍보까지 e커머스 시장에 필요한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려고 한다."라며 "이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유통사업에 발맞춰 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회사로 발돋움하고자 한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한편, 비디오몬스터는 최근 시리즈 A 투자를 완료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하반기 중에는 AI 영상 편집 기반의 자동 브이로그 제작 어플리케이션 'ViiV(비브)'의 출시도 앞두고 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