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lated News
롯데백화점, MZ세대 타깃 브랜드 인큐베이팅 나섰다
안성희 기자 (song@fashionbiz.co.kr)|20.09.02 ∙ 조회수 5,831
Copy Link
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이 탄탄한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는 신규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본격 나섰다. 마니아들과 MZ세대 타깃 브랜드를 들여와 젊은 고객층을 유입하겠다는 전략이다.
또 기존 백화점 고객들 역시 최근 브랜드 이름보다는 특색 있고 차별화된 상품에 관심이 높다는 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롯데백화점은 행사나 팝업 운영을 통해 신규 브랜드를 검증하고,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를 발굴해 매장을 오픈하는 등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오는 5일(토) 영등포점에 ‘비에스래빗’이 신규 오픈한다. ‘비에스래빗’은 스노우보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브랜드로, 롯데백화점에서 최근 진행한 스노우보드 연합 패밀리세일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롯데 영등포점에 '비에스래빗' 신규 오픈 등 활발
잠실점과 강남점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6일 동안 총 5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신규 고객 창출에도 큰 효과가 있었다. 구매 고객 중 최근 1년 동안 백화점 구매 이력이 없었던 고객의 비중이 66%였으며, 특히 20~30대의 경우 75%에 달했다.
기존 백화점을 방문하지 않은 고객들이 스노우보드 행사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백화점을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 ‘비에스래빗’의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학동 플래그십 스토어가 유일하며, 백화점 입점은 이번이 최초다. 대표 상품 가격대는 맨투맨 3만~5만원대, 방수 재킷 14만~20만원대다.
이와 함께 3일(목) 본점에는 독특한 아웃솔 디자인으로 유명한 ‘에이지(AGE)’ 스니커즈가 팝업 스토어로 오픈한다. 에이지는 스트리트 기반 스니커즈 브랜드로서 론칭 이후 영국, 호주, 홍콩 등 세계 전역 15개국 30여 매장을 오픈하며 매 시즌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영국의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밴드 오브 아웃사이더’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이 런던 패션위크에 선보이기도 했다. 국내에는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50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튜버 ‘깡스타일리스트’ 와 협업해 롯데온에서 에이지의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유다영 롯데백화점 스포츠 치프바이어는 “국내 브랜드 중 잠재력이 풍부한 좋은 브랜드가 많아,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브랜드 발굴에 나섰다”며 “비에스래빗, 에이지 스니커즈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비에스레빗' 이미지 컷.
또 기존 백화점 고객들 역시 최근 브랜드 이름보다는 특색 있고 차별화된 상품에 관심이 높다는 점도 큰 영향을 미쳤다. 롯데백화점은 행사나 팝업 운영을 통해 신규 브랜드를 검증하고, 고객들에게 인기가 높은 브랜드를 발굴해 매장을 오픈하는 등 브랜드 인큐베이팅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오는 5일(토) 영등포점에 ‘비에스래빗’이 신규 오픈한다. ‘비에스래빗’은 스노우보드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상당히 유명한 브랜드로, 롯데백화점에서 최근 진행한 스노우보드 연합 패밀리세일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롯데 영등포점에 '비에스래빗' 신규 오픈 등 활발
잠실점과 강남점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6일 동안 총 5천만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으며, 신규 고객 창출에도 큰 효과가 있었다. 구매 고객 중 최근 1년 동안 백화점 구매 이력이 없었던 고객의 비중이 66%였으며, 특히 20~30대의 경우 75%에 달했다.
기존 백화점을 방문하지 않은 고객들이 스노우보드 행사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백화점을 찾은 것으로 분석된다. ‘비에스래빗’의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학동 플래그십 스토어가 유일하며, 백화점 입점은 이번이 최초다. 대표 상품 가격대는 맨투맨 3만~5만원대, 방수 재킷 14만~20만원대다.
이와 함께 3일(목) 본점에는 독특한 아웃솔 디자인으로 유명한 ‘에이지(AGE)’ 스니커즈가 팝업 스토어로 오픈한다. 에이지는 스트리트 기반 스니커즈 브랜드로서 론칭 이후 영국, 호주, 홍콩 등 세계 전역 15개국 30여 매장을 오픈하며 매 시즌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영국의 유명 디자이너 브랜드 ‘밴드 오브 아웃사이더’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이 런던 패션위크에 선보이기도 했다. 국내에는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50만명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패션 유튜버 ‘깡스타일리스트’ 와 협업해 롯데온에서 에이지의 상품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유다영 롯데백화점 스포츠 치프바이어는 “국내 브랜드 중 잠재력이 풍부한 좋은 브랜드가 많아,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브랜드 발굴에 나섰다”며 “비에스래빗, 에이지 스니커즈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패션비즈=안성희 기자]
*'비에스레빗' 이미지 컷.
*'에이지' 이미지 컷.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