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니스 DNA '휠라' 권순우 선수 테니스화 한정판 출시

곽선미 기자 (kwak@fashionbiz.co.kr)|20.08.28 ∙ 조회수 6,203
Copy Link

테니스 DNA '휠라' 권순우 선수 테니스화 한정판 출시 3-Image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 선수 응원에 팔을 걷어붙였다. 오랫동안 세계 정상급 테니스 선수들을 후원하며 우승 조력자로 활약한 휠라는 이번 권 선수의 남자프로테니스투어 US오픈 선전을 기원하며, 테니스화 '권순우 선수 스페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국내 테니스 최고 랭킹 보유자(세계 랭킹 71위)인 권순우는 지난 22일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 웨스턴&서던 오픈에 참가했다. 예선 1차전에서 안드레아스 세피(이탈리아)를 상대로 역전승을 거뒀으나 2차전에서 노르베르트 곰보스(슬로바키아)에 패해 아깝게 본선 진출에 실패해 팬들은 오는 31일(현지시간)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메이저 대회 US오픈에서의 활약을 더욱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지난해부터 권순우를 후원하고 있는 휠라는 보다 폭넓은 대중적 관심과 응원으로 권순우에게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해 팬들이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권순우의 도전을 주제로 한 영상도 특별 제작해 공개한다.

이번에 한정판으로 출시하는 ‘권순우 선수 스페셜 에디션’은 권순우 선수가 실제 대회에서 착용하는 ‘엑실러스2 에너자이즈드(Axilus2 Energized)’라는 테니스화다.

휠라 글로벌 R&D센터인 ‘휠라 랩(LAB) 바이오메카닉 센터’에서 기술력을 총 집약한 아이템으로, 캐나다 캘거리 대학(University of Calgary의 휴먼 퍼포먼스 랩(Human Performance LAB)과 수년간의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탄생했다. 2019 프랑스 오픈에서 애슐리 바티(호주)와 티메아 바보스(헝가리)가 각각 단식과 복식 우승을 차지할 당시 신었던 신발로도 유명하다.

테니스화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무게인데, 휠라는 자체 개발한 에너자이즈드 폼(Energized Form)을 사용해 신발의 무게를 줄이고 통풍성을 높여 선수들의 기량 극대화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여기에 테니스화 기능성 필수 요소로 ▲원활한 움직임을 위한 4가지 동작(전진, 감속, 외측, 회전) 관련 ‘마찰력’ ▲안정된 퍼포먼스를 위한 ‘발목 안정성’ ▲지속적인 운동성을 보장하기 위한 편안한 ‘착화감’ 등 세 가지를 꼽을 수 있다.

휠라 랩 바이오메카닉 센터에서는 최상의 결과물을 위해 과학적인 분석과 심도 있는 테스트를 장시간 진행했다. 그 결과 테니스 종목에 최적화한 엑실러스 에너자이즈드를 개발, 세계 유수 대회에 출전한 후원 선수들이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데 숨은 조력자로 일조한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휠라는 권순우만을 위해 테니스화(엑실러스2 에너자이즈드)를 특별 제작해 제공하고 있는데,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이와 동일하게 앞부분에 권순우 이니셜까지 특별 각인돼 있다. 오늘 28일(11시)부터 휠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판매한다.

휠라 관계자는 “세계 대회에서 권순우 선수가 선전하기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보다 많은 분들이 함께 권 선수를 응원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이며, 앞으로도 권 선수가 세계적인 기량을 마음껏 펼쳐나가는 데 일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휠라는 109년 브랜드 역사 속에서 세계 정상급 테니스 선수들과 함께하며 테니스를 브랜드 대표 종목으로 육성해 왔다. 테니스 명가로서의 위엄은 현재 진행형인데, 최근 발표된 WTA(여자프로테니스) 단식 랭킹 10위권 안에 휠라 글로벌 후원 선수가 4명이나 포함되어 있다. 랭킹 1위 애슐리 바티(호주)를 비롯, 3위 카롤리나 플리스코바(체코), 4위 소피아 케닌(미국), 그리고 7위 키키 베르텐스(네덜란드) 등이다.

또 ATP(남자프로테니스) 투어에서 활약하는 디에고 슈왈츠만(13위, 아르헨티나), 존 이스너(21위, 미국), 두산 라조비치(23위, 세르비아), 귀도 펠라(35위, 아르헨티나), 레일리 오펠카(39위, 미국) 그리고 샘 쿼리(45위, 미국) 등의 선수들도 후원하며 브랜드 히스토리를 이어 가고 있다. 국내에서도 프로뿐 아니라 아마추어 동호회, 대회 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저변 확대에 일조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패션비즈=곽선미 기자]

테니스 DNA '휠라' 권순우 선수 테니스화 한정판 출시 2231-Image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