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아 샤워기 필터’ 설치로 수돗물 유충 차단

이광주 객원기자 (nisus@fashionbiz.co.kr)|20.07.22 ∙ 조회수 4,163
Copy Link
최근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 등으로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청결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먹는 물을 넘어 씻는 물의 청결함까지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휘아 샤워기 필터’ 설치로 수돗물 유충 차단 109-Image




이러한 가운데, 최근 인천을 시작으로 서울의 수돗물에서 유충이 발견돼 많은 이들이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

20일 인천시에 따르면 지역 내 유충 발견 사례는 지난 19일 서구 16건, 계양구 1건 등 17건이 새로 추가돼 지난 9일 첫 유충 발생 이후 모두 166건으로 늘어났다.

서울시 중구의 한 아파트에 사는 김모씨는 지난 19일 오후 11시께 샤워를 마친 후 욕실 바닥에서 유충 한 마리를 발견했다며 당국에 신고했다. 김씨는 발견한 유충이 "1㎝ 정도 길이에 머리카락 굵기의 붉은 벌레다"라며 "물속에서 실지렁이처럼 꿈틀거린다"고 말했다.
또한, 부산에서도 지난 14∼19일 "수돗물에서 유충으로 보이는 이물질이 발견됐다"는 신고가 11건 들어왔다.

따라서 최근에는 샤워기뿐만 아니라 샤워기의 필터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으며, 샤워기필터의 구매를 희망하는 이들이 많아져 샤워기필터 대란이 일어나고 있다. 샤워기필터는 다소 고가에 형성되어 있지만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필터샤워기의 구매 대란이 일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이유로, 청결습관 브랜드 ‘휘아’는 최근 샤워기에 대한 문의와 주문이 급증하여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필터샤워기 전문 업체 ‘휘아’의 관계자는 “5중필터샤워기 바른샤워 대한민국 최초 5중 복합필터로 녹물과 중금속, 불순물 등 유해물질을 제거해주는 세디먼트 필터와 잔류염소 제거에 탁월한 염소제거볼로 구성되어 있다”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필두로 위생습관 브랜드 ‘휘아’, 남성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마르시오디에고’, 어반 액티브웨어 브랜드 ‘믹스투믹스’, HMR(가정간편식) 브랜드를 확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