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Report

「마론제이」 슈퍼 루키로!

Friday, September 23, 2016 | 이원형 기자, whlee@fashionbiz.co.kr

  • VIEW
  • 1047

브랜드 밸류 ↑… 라이프스타일에 도전

근 트렌디한 상품 디자인과 효율적인 가성비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바로 제이스홀딩스(대표 전상인)가 전개하는 여성복 「마론제이」다. 동대문에서 시작해 포항과 청주 등 지방 상권에 로드숍을 열어 구매욕이 높은 10~20대 여성을 겨냥한 것이 맞아떨어졌다.

가두 상권에서 「마론제이」의 약진은 시사하는 바가 많다. 우후죽순 생겨난 편집숍 브랜드들이 대부분 상품력의 한계를 드러내고 들쑥날쑥한 매출로 불안정한 시기를 보내고 있기 때문이다. 전상인 사장은 “「마론제이」의 성장동력은 바로 탄탄한 상품력과 기획력이죠. 이 두 가지를 힘 있게 끌고 갔고 이러한 집중 싸움이 고객의 니즈와 맞닿아 매출로 연결됐습니다”라고 강조했다.

「마론제이」는 이번 시즌이 자신들에게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정된 상품력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추가해 더 큰 그림을 그리겠다는 각오다. 상품 개발은 고객 반응을 살펴 가며 진행한다. 이들이 첫 번째로 선보이는 상품은 바로 캔들과 디퓨저. 브랜드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과 독특한 향으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디퓨저’ 등 브랜드 영역 확장, 트렌드 반영
자체 제작과 바잉 상품의 비중이 6:4로 구성된 「마론제이」는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일리웨어를 지향한다. 소비자의 취향과 트렌드를 빠르게 캐치하기 위해 신상품을 일주일에 3번 꼴로 공급한다. 그 결과 이번 여름에는 원피스와 블라우스를 주력 아이템으로 매달 10% 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특히 대구 동성로 디스퀘어 점포는 이 브랜드의 효자 점포 중 하나다. 개점하자마자 주말 매출 2000만원대를 훌쩍 넘기며 동성로 상권의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마론제이」는 이번 시즌부터는 차근차근 구색을 갖춰 나가며, 브랜드의 색깔을 확실하게 낼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캔들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추가 확대할 생각이다.

현재 「마론제이」는 롯데 대구 영플라자, 롯데 창원점을 비롯한 총 8개의 백화점과 대구 동성로 직영점까지 모두 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그중 대구 영플라자는 월매출 6000만원을 유지하며 상위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대구 영플라자 월매출 6000만원으로 상위권 진입
제이스홀딩스 측은 하반기 백화점 점포 확장보다 가두상권 안정화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브랜드를 총괄하는 이신우 총괄팀장은 “「마론제이」가 가두점에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장과 소비자 간의 신뢰가 높은 객단가로 이어졌기 때문이다.

상품을 여유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한 MD 구성과 직원들의 친절한 응대력도 인기에 한몫했다. 초반에는 아울렛과 백화점을 지
향하며 유통을 전개했으나 그동안의 결과물을 봤을 때 가두 직영점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했다”며 “어느 정도 브랜드가 안정권에 진입했을 때 다시 백화점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이 밖에 「마론제이」는 충북 · 전라 등 지방 상권의 알짜배기 점포를 확보해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유입률을 높이는 데 힘을 쏟는다. 대구 대리점에서 좋게 스타트를 끊은 결과, 이번 달에는 청주 영플라자의 목 좋은 자리에 115㎡ 규모로 매장을 연다. 포항 에비뉴엘에도 점포를 확보했다. 각 매장에서 연매출 10억원을 목표로 한다.


초저가 온라인 쇼핑몰 ‘하찌몰’도 자체 운영
제이스홀딩스는 그동안 패션 브랜드 「마론제이」와 초저가 온라인 쇼핑몰 ‘하찌몰’을 통해 사업 규모를 확장해 왔다. ‘하찌몰’은 2만~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연매출 70억원을 바라보고 있다. 초저가 쇼핑몰과 편집숍 브랜드라는 ‘극과 극 전략’을 통해 나이와 성향이 모두 다른 고객들을 흡수할 수 있었던 것도 제이스홀딩스의 강점이다.

이 총괄팀장은 “하찌몰은 박스 티셔츠와 블라우스, 원피스 등 패스트패션에 주력하고 있다. 저렴한 가격으로 전개되지만 상품 퀄리티에 심혈을 기울이고 트렌디한 감성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이어지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곳은 현재 패션사업 외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연구하며 신규 사업 개발에 한창이다. 신규 콘텐츠 개발을 통해 보다 폭넓은 영역을 구축하겠다는 것이 이들의 목표다. 전 사장은 “「마론제이」와 하찌몰의 외형을 더하면 120억원 정도 된다. 회사의 규모가 전보다 커지면서 내부 인프라 구축 및 신규 사업 개발로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조만간 모두가 깜짝 놀랄 만한 신규 사업 전개 소식을 전달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패션비즈 9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

 


Fashion Report / Childrenwear


유아 마켓 이끄는 SNS 스타 3!

Thursday, May 16, 2019 | 강지수 기자, kangji@fashionbiz.co.kr

「아림클로젯」 정재영 · 「예레브」 이진주 · 「수르옷장」 양소영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였던 엄마들이 유아마켓에서 CEO로 맹활약 중이다. SNS에서 활발한 소통과 빠른 콘텐츠 업데이트로 상품을 판매하는 CEO 맘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보이지 않는 거대한 마켓을 형성했다. 이들은 과거 패션 산업에 종사하며 쌓은 경험과 같은 엄마로서 느낄 수 있는 니즈와 공감 포인트에 집중해 내실 있게 사업을 키워 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까다로운 안목으로 유명 유아 쇼핑몰의 입지를 다지고 있는 양소영 수르옷장 대표, ‘남아 액세서리’라는 틈새시장을 공략해 SNS시장에 진입한 이진주 예레브 대표, 블로그 육아일기로 시작해 사업화에 성공한 정재영 아림클로젯 대표 등을 꼽을 수 있다.  

이들은 SNS 페이지를 브랜딩하기 위해 밤낮없이 육아를 제외한 모든 시간을 일에 투자했다. 자신의 육아경험이 사업을 이끄는 힌트가 됐고, 같은 고충을 가진 엄마들과 소통하며 브랜드를 키워왔다. 무엇보다 과거 패션산업이나 디자인 등의 필드에서 쌓은 경력이 뒷받침됐고, 사업 과정에서 친정엄마 등 주위의 전적인 도움이 큰 힘이 됐다.

SNS마켓은 아동복보다 특히 유아용품 카테고리에서 활기를 띠고 있다. 가격대 단가가 낮아 진입이 쉽고, 기존 마켓의 유아 브랜드 디자인이 일률적이었던 터라 새로운 상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더 크기 때문이다. 주위의 전적인 도움이 있지 않은 이상 개인사업 외에 할 수 있는 일이 없는 아기 엄마들의 환경 영향도 크다.

우스갯소리로 요새 아기 엄마들 10명 중 5명이 꿈꾸거나 실제 도전한다는 말이 있을 만큼 엄마들의 SNS마켓 참여는 활발하다. SNS 브랜드 대표들은 운영하다 보면 많은 고객들이 후에 자신과 같은 마켓이나 브랜드 론칭에 도전한다고 말한다. 수많은 도전자 중에서 브랜딩에 성공한 이들은 기본적으로 강한 사업화 의지와 부지런함을 갖고 있었다.















■ 패션비즈 2019년 5월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Fashionbiz 글로벌 패션비즈니스 전문매거진,www.fashionbiz.co.kr>


관련기사

TODAY'S HO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