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폰 Cordura 가방소재 히트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99.12.17 ∙ 조회수 4,691
Copy Link
듀폰이 전개하는 코듀라 플러스(Cordura Plus)가 고급 가방소재 부문서 히트소재로 부상하고 있다. 듀폰코리아 나일론 사업부는 「아이찜」과 「리복」등 정상급 가방 브랜드에 코듀라 소재를 공급이 2개사 모두 코듀라 소재를 사용한 가방이 판매율 80% 이상을 기록하고 있어 고급 가방시장 공략에 호조를 기록하고 있다. 현재 듀폰 코듀라를 사용하는 아이템은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주거래선중 「아이찜」 경우 지난 3월부터 코듀라 소재 사용에 대한 상담을 시작해 8월부터 2개 모델로 우선 시험전개해 보았는데 전개중인 가방 전체 품목중 판매순위 2위를 기록하는 등 예상보다 좋은 결과를 얻어 리피트 생산에 들어간 상태다. 「아이찜」가방은 2만9천원부터 3만5천원대의 학생용 백팩으로 공급되는데 듀폰 코듀라를 사용한 가방은 3만5천원선에 판매가 이뤄진다. 「리복」은 2스타일 4컬러의 가방에 코듀라 소재를 적용, 이 아이템들이 가방 비수기 시즌임에도 불구 7~80%의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일반 리복 가방은 3만7천원부터 3만9천원선에 판매 하는데 비해 코듀라 소재를 활용한 가방의 경우 4만7천원선에 판매 하는데도 높은 판매율을 나타내고 있는 것이다. 「리복」은 코듀라 소재로 상품화한 다크그린 레드 그린 베이지 컬러의 가방중에서도 다크그린과 레드컬러가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반응이 좋다고 한다. 「아이찜」과 「리복」 가방 기획 담당자는 코듀라 소재를 사용한 가방이 소비자들에게 선호되는 이유를 선명하고 고급스러운 컬러와 소프트한 소재의 질감으로 표현한다. 또 가방과 옷이 접촉 하는데서 생기는 필링현상(마찰에 의해 보푸라기가 일어나는 현상)을 막을수 있어 소비자들이 오래도록 가방을 사용해도 브랜드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일이 없다는 것을 장점으로 제시하고 있다. 듀폰 코리아는 이번 코듀라 소재 공급에서 가방부문중 국내 내셔널 브랜드 「아이찜」과 인터내셔날 브랜드 「리복」의 성공적 결과에 힘입어 이들 브랜드에 코듀라 내추럴 코듀라 캣(cat) 코듀라 컬러록(colorlock)등 신소재로 개발된 코듀라 시리즈를 시범적용하며 소재가격과 마케팅 홍보등 부문에 전폭적인 지원을 할 방침이다. 특히 듀폰 코듀라에 대한 소비자 홍보를 적극 강화하면서 「아이찜」 「리복」브랜드 홍보지원도 병행해 나갈 계획. 코듀라는 기능이 다양하고 활동적이어서 스포츠복에서 레저용품 및 가구용 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부가가치를 더해주는 듀폰의 뉴 나이론 소재다. 듀폰의 ATY(air-textured) 고강력(high tenacity)나일론 코듀라는 뚫임 찢어짐 마모등에 저항성을 필요로 할 때 가벼우면서도 질긴 천을 꼭 필요로 하는 디자인에 완벽한 해결책으로 이미 해외 선진국에서는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는 품목중 하나다. 특히 염료 정착성이 뛰어나 선명한 색깔을 연출해 레져용의류 등산용배낭 프레임없는 가방에서 서류용 가방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용도로 쓰인다.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