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스포츠 ‘Big Revolution’!
이 월드컵이 지금 패션부문에는 어떠한 명암으로 나타나고 있을까? 월드컵이라 는 세계적 행사를 통해 ‘축구=대박’이라는 명백한 결과를 낳으면서 대표 브랜드 인 「아디다스」「나이키」「푸마」등 많은 패션 브랜드들이 대박을 만끽(?)중 이다.
하지만 이들 브랜드 대부분은 긴장을 늦추지 않고 이미 하반기 전략에 돌입, 그 열기를 계속 이어나가는 추세. 이 밖에도 ‘스포츠비즈니스’를 이끌어낸 데코 「데얼즈」의 예기치못한 황금 수확에 이어 「리바이스」「콕스」등도 광고 마 케팅을 이용 수혜를 입은 브랜드로 손꼽힌다.
반면 월드컵을 통해 오히려 매출이 30% 이상 역신장된 업체들도 눈에 띄게 늘 자 하반기 어떻게 해서든 이를 만회하기 위한 총력전이 한창이다. 눈치 작전으 로 월드컵을 임시방편 마무리한 이들 업체들은 ‘ 어떻게 하면 스포츠와 접목해 다시 한번 대박을 터뜨릴 수 있을까?’라는 숙제를 안고 패션 업체간 치열한 경쟁 에 다시 한번 뛰어들기 시작했다.
이어서
☞ ‘레드컬러 마케팅’ 향방에 관심
☞ 핵폭탄 「푸마」4백% 성과로 쾌거
☞ ‘유니폼’ VS ‘피버노바’ 한판승부
☞ 「나이키」「아디다스」동병상련(?)
☞ 「데얼스」등 특수로 한 몫 톡톡!
☞ 「닉스」안정환 「리바이스」 송종국
☞ 「휠라」「리복」울상.. 히든카드는?
☞ ‘Be the Reds’ 열풍 ‘이제부터다!’
☞ 「여성겨냥, ‘스포티 이지룩’ 확대
☞ 스포츠 비즈니스 소식 ‘풍성’
☞ 도표 1 : 스포츠캐주얼 하반기 동향
☞ 도표 2 : 2001년 기준 스포츠 & 캐주얼시장 규모
☞ 미니인터뷰 …권오향 데코「데얼스」 이사
등의 내용을 실은 기사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2002년8월호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