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드베리 커먼 프리미엄 아울렛 주목!
jsukin|01.06.01 ∙ 조회수 6,5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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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을 여행하는 관광객들이 꼭 들르는 곳이 바로 우드베리 아울렛이다. 전세계
적인 유명 브랜드들이 상상을 초월하는 싼 가격으로 판매되는 곳, 「샤넬」에서
「리바이스」에 이르는 광범위한 브랜드들이 거대한 아울렛 단지 내에 각각의
오리지널리티를 뽐내며 판매되는 이 곳은 뉴욕의 부유층에서부터 관광객에 이르
기까지 열광적으로 선호하는 쇼핑장소다.
이곳은 또한 Chelsea Property Group이 전개하는 27개 아울렛중 가장 대표적 아울렛이기도 하다. 특히 최근에는 전세계적인 럭셔리 브랜드들까지 앞다퉈 매 장을 열어 관광객들을 즐겁게 하고있는데 이는 ‘프리미엄 아울렛’의 가치가 더 욱 높아지고있기 때문.
단위면적당 최고매출로 주목
Chelsea Property Group은 고급 브랜드 제조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아울렛을 설계하며 아울렛 내의 자리를 브랜드에게 세를 주고 전체적인 운영및
관리를 하는 회사다. 이들은 이미 20년 동안 소비자에게 매우 쾌적하고 매력적
인 환경에서 아울렛 유통 경험을 제공해온 것으로 높은 인지도를 확보했다.
주로 미국의 동부와 서부 지역에 위치하는 15개 주들과 일본의 2곳에 걸쳐 총 25 개의 아울렛 부동산(property)을 보유하고 있다. 대부분이 큰 도시나 주요 관광 객 유입 지역으로 New York City, Los Angeles, Tokyo, San Francisco, Atlanta, Boston, Orlando, Napa Valley, Palm Springs, Honolulu, Washington D.C. 같은 지역들이다.
작년 Chelsea GCA의 포트폴리오는 전국적으로 매장 1스퀘어 푸트 면적당 입 점 브랜드 매출이 평균 $400에 도달했는데 이는 리테일 부동산(retail real estate) 업계에서 아주 높은 매출액으로 평가받았다. (지난 ‘99년 상위 11개 지점 의 스퀘어당 매출액은 $430이다.) 또한 작년 총 쇼핑객의 숫자는 9천만명으로 추 산되고 있으며 뉴욕 증시에 지난 ‘93년 CPG(Chelsea Property Group)로 상장 됐다.
「샤넬」에서 「나이키」까지
Woodbury Common Premium Outlet은 Chelsea Property Group에서 운영되
는 총 27개의 프리미엄 아울렛 중 가장 대표적인 곳. 뉴욕 주 내에서 맨해탄에서
북쪽으로 약 한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다. 총 면적 91만1천스퀘어 푸트 면적
안에는 각종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이 평균 25-65%의 할인율을 보이며 특별 할
인 기간 중에는 85%까지도 할인 판매된다.
현재 의류중 가장 대표적인 입점 브랜드는 Burberry, Calvin Klein, Chanel, Christian Dior, Dolce&Gabbana, Donna Karen, Escada, Fendi, Space(Prada 와 Miumiu를 판매), Gianni Versace, Giorgio Armani, Gucci, LVMH, Prada, Salvatore Ferragamo, Max Mara, Ralph Lauren, Bottega Veneta, Barneys New York, Malo, Neiman Marcus(Oscar de la Renata, Oleg Cassini등을 판 매), La Perla, Lacoste, Eddie Bauer, Dr.Marten’s, Levi’s, French Connection, Joseph Abboud, TSE, Wolford, Warner Bros. Studio, Reebok, Nike, Lee등이다.
또한 식기류 브랜드로는 Waterford/Wedgewood, Dansk, Corning Revere, Mikasa, Oneida 등이 있고 그 외에 디자이너 향수를 취급하는 Designer Fragrances와 시가 담배를 살 수 있는 International Cigar Factory Outlet와 The Sony Factory Outlet 등이 있다.
일본 관광객 10% 증가추세
현재 Woodbury Common Premium Outlet은 전형적인 칙칙한 아울렛의 유형에
서 벗어나 화려한 인테리어와 명품 디자이너 브랜드로 뉴욕의 바겐을 즐기는 부
유한 고객과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는데 그 숫자는 매년 통틀어 대략 1억 명으
로 추산된다. 관광객 숫자는 현재 유럽, 아시아, 남미 등지에서 계속 늘어나고 있
는 추세다. 특히 일본 엔화의 평가 절하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일본 관광객은
오히려 10%의 증가를 보였다.
Woodbury Outlet에 국제적인 관광객이 몰려드는 덕택에 입점 브랜드들이 자사 의 인근 정상가격 매장들과 겨뤄야 하는 부담이 매우 줄어드는 장점도 있다. Woodbury Outlet내의 모든 브랜드들은 각자가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고급 브랜 드를 대상으로 하는 프리미엄 아울렛인 만큼 소비자들이 각각의 명품 브랜드들 의 아이덴티티를 보고 느끼게 하기 위해서는 각 브랜드 차원에서 고유 이미지 제 고에 노력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입장이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6월호에 게재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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