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city룩 액세서리「스칼리」
fashionbiz|02.12.22 ∙ 조회수 4,066
Copy Link
일년에 두번 뉴 컬렉션을 선보이는 패션 주얼리 전시 도 패션트렌드에 발맞춰 요즘 질리도록 에스닉 풍을 보여주고 있
다. 똑같은 이미지에, 유행경향에 식상한 바이어들의 발걸음을 무겁게만 하는 가
운데 모던하고 순수함이 감도는 분위기로 다른 전시 스탠드들 보다 특히 눈에
띈 브랜드 가 주목을 받는다.
전시주최측에서 시상한 에뚜왈 상과 올해의 디자이너상을 받은 스칼리 디자이너 이자 사장인 Jean-Marc 쟝막씨는 끊임없는 바이어의 주문에 즐거운 비명을 지 르고 있다. 파리 쁘렝땅 백화점, 갤러리 라파이에뜨 백화점의 액세서리 부문에서 도 BACCARAT, CRISTIAN DIOR, DANIEL SWAROVSKI, AGATA…그 외 많은 유명 브랜드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백화점 주얼리 부문 매출 1위를 달리고 있 는 눈에 띄게 급부상하는 액세서리 브랜드 「SKALLI PARIS」의 인기가 하늘높 이 치솟는 중.
「스칼리」는 지난 98년 브랜드 런칭 이후 불과 2년만에 프랑스 주요백화점에 서 매출 상위에 랭크됐고 유럽을 비롯 유명 바이어들로부터 꾸준한 주문을 받고 있다. 유럽에 이어 미국과 남미, 일본 등 아시아 지역으로의 수출도 늘고있 다.
디렉터는 열정적인 음악작곡가
이 브랜드를 이끄는 올해 43세의 디자이너 겸 디렉터 쟝막씨는 열정적이고 다이 나믹한 성격의 프랑스 남부 마르세이유 지방출신으로 원래 음악작곡가 였다. 어 느날 음악과 비쥬(주얼리)의 조화를 통한 하모니에 반해 비쥬. 주얼리의 세계에 푹 빠져들었다. 향수박물관으로 유명한 곳 그라쓰 지방과 근접하고 화가들과 예 술가들이 많기로 유명한 지방들을 주위로 마르세이유 지방의 고향에 대한 자부 심도 강하고 고향의 색, 남부지방의 색깔을 잘 살린 것과 북쪽지방의 디자인성 을 가미한 것이 스칼리 주얼리의 특징이다.
순수하고 깔끔한 스타일과 예쁜 색깔의 돌을 좋아한다는 디자이너 쟝막씨가 말 하는 스칼리브랜드는 ‘97년 첫 컬렉션을 선 보이자마자 파리의 멀티 샵에서 전시 한 바 있다. ‘98년 7월에 「SKALLI」 브랜드 런칭과 함께 그의 회사 SK CREATIONS 이라는 네이밍을 정했다.
2000년 1월에는 프랑스의 21곳의 쁘렝땅 백화점에 입점했고 소비자들이 「스칼 리」의 깔끔하면서 모던한 분위기에 사로잡혀 또한 ‘에스닉풍 스타일에 지겨워 뭔가 새로운 신선도를 바라는 소비자들에겐 때마침 타이밍을 맞춰 나타난 주얼 리’라는 평을 받고 있다.
새롭고 신비한 「스칼리」주얼리를
2000년 9월에는 일본 미국 오스트리아 이태리의 밀라노를 비롯한 유럽에서 전시 도 가졌다. 이어 2001년 5월에는 파리 51 RUE SAINT PLACIDE 75006 PARIS(지 하철역 M 4번선 SAINT PLACIDE)에 첫 매장을 오픈했는데 백화점으로만 쇼핑 을 하던 소비자들이 「스칼리」 매장 오픈 소식을 듣고는 오히려 본 매장에서 「스칼리」 주얼리 구입을 더 요구했다. 2002년 2월에는 프랑스 30곳의 갤러리 라파이에뜨 백화점에 925/000 SKALLI SILVER가 입점했다.
2002년 9월에는 4번째로 주얼리 전시 SALON ECLAT DE MODE / BIJORHCA PARIS 비쥬오까 파리에 참가했다. 작년 비쥬오까 전시에서도 좋은 성과가 있었 다고 한다. 2002-2003 뉴 컬렉션의 특징은 반투명한 소재와 <얼음-GLACON> 이라는 주제아래 두 가지 색깔을 일정한 방향으로 에나멜을 칠한 순수하면서 깔 끔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여행하는 것과 패션을 좋아한다는 디자이너 쟝막씨는 매 시즌마다 새로운 컬렉 션을 만들어 내야하고 항상 새롭고 신비스러우면서 소비자들에게 식상함을 주 지 않는 선에서 「스칼리」 주얼리 임을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게하는게 힘들지 만 그게 바로 디자이너의 할 일이라고 디자인에 대한 자부심도 보였다. 모든 「스칼리」의 이미지 홍보와 판촉물 관리 또한 디자이너 쟝막씨가 관리하고 있 다.
이어서
☞ 클래식 디자인+모던한 감각
☞ 98년 런칭후 2년만에 급부상
☞ 스칼리 만의 매니아 전략으로
☞ 남성라인과 향수, 베스용품까지
등의 내용을 실은 기사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패션비즈 2002년11월호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Fashionbiz 구독문의 : 02-515-2235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