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모토」 진주‘감각의 제국’

sky1|04.02.02 ∙ 조회수 7,6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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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키모토」는 현재 ‘세계 진주 주얼리 No.1’ 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유명 하이 주 얼리 브랜드가 그러하듯 이제 여성들은 「미키모토」란 이름만 들어도 마음이 설렌다. 최고의 기술력이 인정돼 일본 황실의 공식 주얼리로 인정받은 「미키모 토」는 영국 중동 등 각국의 왕실과도 친밀한 관계를 맺고 있을 정도로 하이층 소비자들에게는 최고의 보석. 세계 진주 주얼리 No.1이라는 입지를 다진 「미키모토」는 이제 진주에서 느껴 지는 클래식한 이미지에서 현대적인 이미지로 탈바꿈하는 등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예전에는 보석을 자산 개념으로 봤지만 요즘은 캐주얼한 의상에도 착용할 수 있는 패션아이템으로 보는 시각이 늘고, 특히 젊은 여성들의 소득이 늘어나면 서 제품에 대한 취향도 실용적인 것에서부터 고급제품까지 다양화됐다. 미키모 토社는 이러한 전세계적인 트렌드를 반영해 진주를 포함한 「미키모토」의 보석 제품을 단순히 사치품으로 보지 않고 실용성을 강조한다.

미키모토社의 모토는 ‘베스트 퀄리티, 베스트 서비스, 오리지널티 추구’다. 이것 이 바로 1백10년 동안 브랜드 가치를 유지할 수 있었던 비결로 일본 기업의 철저 한 서비스 정신을 말한다. 모든 제품은 이 기준에 따라 만들어지며 특히 「미키 모토」 상품은 상위 품질 10%의 진주로만 만들어진다. 회사에는 세계적 공인 감 정사 40명이 상주하며 제품의 질을 관리하고 또 소재 선정부터 디자인에 이르기 까지 전체 생산과정을 철저히 감독해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애프터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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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진주 주얼리 No.1
토털 보석 브랜드인 「미키모토」는 소재 선정에서부터 디자인, 가공, 생산, 공 급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를 자체적으로 일관 관리하고 책임진다. 엄선된 소재 선택부터 세공까지 일관된 체제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미키모토」의 보석 이 탄생한다. 높은 품질, 독창적인 디자인, 세부까지 정성들인 세공, 그리고 안정 감 있는 착용감이 「미키모토」의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미키모토」 디자인 의 특징은 숙련된 기술과 전통에 뒷받침한 균형 있는 디자인, 품위 있는 제품감 에 있다. 아름답고 신선한지, 또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작품인지에 대한 상 품개발에 미키모토社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미키모토」 제품에 사용되는 소재는 진주를 비롯 다이아몬드, 유색보석에 이 르기까지 철저한 품질관리를 고집한다. 다이아몬드의 품질 평가는 GIA 기준을 기초로 하며 미키모토사의 자체 품질 평가 기준으로 또 한번 선별할 정도로 엄격 하다. 브라이덜 컬렉션의 반지들은 특히 가장 아름다운 빛을 발산하기 위해 미키 모토 메이크(Mikimoto make)라고 불리는 원석을 아낌없이 깎는 호화스러운 컷 을 하고 있다. 그 외 보석도 항상 천연석을 사용하며 인증된 18K금과 Pt.950 플 래티넘을 사용한다.
현재 미키모토사는 세계 8개국에 16개 직영매장이 있으며 1백여개의 면세점과 백화점 매장을 운영 중일 정도로 큰 규모로 움직이고 있다. 매출 규모는 9천억 원. 30년 전부터 다이아몬드 제품도 판매해 현재 전체 매출 중 다이아몬드 비중 이 절반에 이를 정도로 다이아몬드의 비중도 크게 차지한다.

모든 「미키모토」 제품들은 20명의 디자이너들이 디자인하며 수많은 디자인 중 하이주얼리 품격을 갖는 디자인만이 제작에 들어가 상품으로 만들어진다. 또 고객의 주문에 따라 맞춤 제작 또한 가능해 고객의 요구에 항상 유연한 개발 체 제를 가지고 있다. 「미키모토」를 이끌고 있는 수석 디자이너 도모히로 야지마 (Tomohiro Yajima)는 다이아몬드 인터내셔널 상을 수상한 일본 최고의 디자이 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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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주도 패션으로 트렌디하게
그는 다이아몬드 인터내셔널상 외에도 세계적인 디자인 상을 수없이 받아 일본 보석업계를 리드하고 있는 주인공이다. 건축을 전공한 그는 대자연이나 우주에 서 영감을 받은 현대적인 컨셉을 「미키모토」의 디자인으로 승화시킨다. 30년 동안 주얼리 디자인을 한 그는 항상 ‘여성의 공감을 얻는 디자인의 요소는 무엇 일까?’라는 것을 염두에 둔다. 언제나 디자인의 높은 완성도와 제작기술과의 완 벽한 밸런스, 그리고 긴장감을 요구하는 완벽주의자다. 그는 “「미키모토」디자 인 특징은 숙련된 기술과 전통에 뒷받침한 균형 있는 디자인, 그리고 품위 있는 제품감입니다. 주얼로 완성했을 때 아름답고 신선한지, 또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작품인지에 대해 끊임없는 노력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진주는 과학이다?! 어느 광고에서 ‘침대가 과학’이라고 말했던 것처럼 「미키모 토(Mikimoto)」의 역사를 되짚어 보면 ‘진주도 과학’이라고 자신할 수 있다. 유 럽에서는 19세기부터 학자들이 진주를 만들려는 연구가 있었지만 정작 진주를 과학으로 풀은 주인공은 일본의 메이지 시대 때 고키치 미키모토(御木本幸吉 1858∼1954)라는 작은 어촌의 젊은이였다.

진주는 BC 2백년 때부터 다양한 장신구로 이용돼 왔으며 실크로드를 따라 동서 양 모두 사랑 받아왔다. 진주는 15세기에 다이아몬드의 연마법이 발명되기 전에 는 보석으로서 제일 소중히 여겨졌다. 천연산의 진주를 구하기가 너무 힘들었으 며 이들은 거의 왕족에게만 국한되었기에 일반인들은 구경조차 할 수 없었다. 고 키치 미키모토는 1백10년 전, 일본 혼슈 서쪽의 바닷가 마을인 미에(三重)현의 도바(島羽)에서 에디슨도 풀어내지 못했던 진주 만드는 방법을 개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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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키모토社 연 8천5백억원 달성
귀족들 조차 마음대로 걸고 달 수 없었던 아름다운 보석 진주를 미키모토는 쉽 고 빠르게, 그리고 대량으로 생산해 내기 시작했다. 자연의 산물로만 여겨졌던 진주를 인간의 손으로 만들어내 세계적인 명성을 얻은 「미키모토」 진주는 대 중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 1893년 진주의 발명은 특허법 실시 이후 생물로서 는 처음으로 공인된 것이었다.

이어서
▷ 왕가의 보석을 ‘만인의 보석’으로
▷ 소재 선정서 공급까지 철저하게
▷ 테마파크 ‘진주섬’도 개발
▷ 한해 60만명 이상 진주섬 관광
▷ 온몸으로 진주를 체험하는 곳
▷ 「미키모토」를 사랑하는 유명인들
▷ 미키모토사 해외진출 현황
▷ 진주의 특성
▷ 진주의 구조와 색깔
등의 내용을 실은 기사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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