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밸런스」어취브라인 본격전개
코딕스, 고기능 충격방지 런닝화
jhlee|00.01.26 ∙ 조회수 9,136
Copy Link
「뉴밸런스(New Balance)」를 전개하는 코딕스(대표 이영태)가 지난 겨울시즌 출시한 고기능 첨단 런닝화 「뉴밸런스」어취브(Achieve) 라인을 본격 전개한다. 뉴밸런스가 스포츠 지향 컨셉을 보다 확고히 하면서 기능성을 최우선으로 한 런닝화를 선보이는 것. 신발 자체의 혁신적인 공학적 설계로 이상적인 신발 착용감을 실현해 제품력으로 소비자에게 어필하는 동시에 적극적인 홍보활동에도 주력할 계획이다.
어취브 라인의 가장 큰 강점은 독자적인 신발 공학 시스템인 위드스싸이징(Width Sizing)과 서스펜션시스템(Suspension System). Width Sizing은 사람마다 발의 형태가 다른 점을 고려, 발길이뿐 아니라 발너비 사이즈를 도입했다. 발너비가 좁은 AA부터 넓은 4E(EEEE)까지 5단계로 나눠 개별적 신발 착용감을 극대화시켜 최고의 운동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남성의 경우는 D, EE가 여성은 B,D가 주로 해당된다.
또 보다 섬세한 착용감을 부여하기 위해 인체공학에 기초한 두가지 라스트(LAST, 발모형) 를 사용했다. SL-1은 표준형 발에 맞는 것으로 토우박스(발 앞부분의 발가락이 들어가는 공간)와 아치(안쪽 발바닥의 들어간 곳) 구조로 설계돼 발등과 발목에 뛰어난 휘트감을 제공하며 고기능 쿠션과 함께 사용된다. SL-2는 표준형보다 앞발의 볼이 넓은 사람을 위한 라스트로 SL-1보다 높고 넓게 설계돼 과도한 측면 동작의 부담을 줄여준다. 안정성 높은 신발 디자인에 주로 적용된다.
라스트 공법은 안정성과 굴곡성의 비중에 따라 독자적인 3가지 공법을 사용한다. 보드(Board) / 콤비(Combi) / 슬립(Slip) 라스트 순으로 보드는 안정성이, 슬립은 굴곡성이 높다. 이외에도 본사의 9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모션 컨트롤에서 충격흡수까지 운동에 필요한 모든 기능 요소를 제공하는 최첨단 테크놀러지들이 어취브 라인에 담겨있다. 발뒤꿈치와 발목의 안정성, 추진력, 급격한 움직임에서까지 100%에 가까운 충격흡수 및 분산 쿠션기능과 발의 롤링 방지 기능등이 그것. 11가지의 신발 공학 기술이 사용됐다.
모델은 약 30가지며 2달에 한번 신상품을 출시해 브랜드 및 매장 이미지를 신선하게 하고 특히 다양한 컬러 바리에이션으로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전략이다. 유통은 60여개의 스프리스와 우들스 매장에서 전개하고 있으며 향후 타프코리아 등 스포츠 멀티샵에 적극 진출할 예정. 또 전문스포츠 선수들을 위주로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문의(02)584-8011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