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LOOK
신규브랜드 「레니본」 런칭

esmin|99.11.19 ∙ 조회수 4,9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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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DLOOK(대표 이경후)이 신규브랜드 「RENEEVON(레니본)」을 런칭한다. 국내 트래디셔널브랜드 간판스타인 「키이스」를 전개해온 IDLOOK은 이 부문의 고령화와 진부화를 들어 트래디셔널 감각의 영캐주얼브랜드를 런칭하는 것. 「키이스」가 데뷔한지 10년으로 다양한 시대환경을 반영. 영층의 트래디셔널브랜드가 전무후무한 국내 시장상황과 패션트렌드 흐름이 브리티쉬 스타일로 새롭게 급부상하고있다는 판단에서다. 현 국내 시장을 점유하고있는 아메리칸베이직의 미니멀 스타일이 서서히 퇴색하고있다는 판단. 「레니본」은 유럽스타일이 널리 확산되는 가운데 특히 두드러진 분야가 브리티쉬 감각인데서 출발했다. 「레니본」은 전통과 현대적 표현, 인터넷 세대표현을 브리티쉬 감성으로 표현한 영캐주얼이다. 「레니본」이라는 브랜드명은 ‘von’이란 북유럽의 귀족들에게 붙여지는 것으로써 특히 이들의 본거지는 영국. 「레니본」이란 이런 가정에서 자란 귀여운 소녀의 이름이다. 영국적인 감성을 가진 소녀의 모습으로 브리티쉬 영캐주얼을 제안한다. 「레니본」은 대학중상급생과 OL(22세, 24세)중상류층의 고학력과 커리어우먼을 1차대상으로 또한 개성추구와 브리티쉬 감각을 선호하는 20대 중후반여성을 2차 대상으로 한다. 이들은 경제자립도와 소비성향이 높고 감성과 자기만족을 중시하며 유행에도 민감한 편. 틀에 박힌 정장류나 전위적인 스타일을 거부하고 입어서 몸과 마음이 편안하고 볼수록 새롭게 느껴지고 멀티코디가 가능한 옷을 선호한다. 약간은 복고적이면서도 자연스럽게 현대적 감각이 재치있게 가미된 고급브랜드. 메인타겟은 21세~24세. 브랜드이미지는 Healthy naughty girl로서 엄마에게서 물려받은 옷에 가치를 부여하고 도시적인 클래식한 옷들과 매치해 입을 수 있는 신세대 trad girl. 하이퀄리티를 갈망하며 행동은 자유분방한 신세대 트래드걸들이다. 브랜드컨셉은 브리티쉬 트래디셔널+소프트어번으로 트래디셔널 브리티쉬 아이디어가 소프트하고 도시적인 감각으로 재해석 입혀진다. 원단과 형태는 브리티쉬 감각에서 따온 것. 팬시한 빅토리안 트림과 리워킹된 트래디셔널패브릭, 도시적 로맨틱한 노스탤직한 색감 등이 깔려있다. 상품기획은 클래식한 단품의 멀티코디에 주력. 단품의 수트착장이 가능하며 수트와 단품을 함께 판매할 수 있는 전략. 디자인은 트랜드 70% 베이직 30% 액세서리 10%로 구성된다. 유행은 쉽게 바뀌므로 최소한의 스타일만을 갖추고 동시에 단품 아이템의 고감도코디를 제안한다. 발굴 조합 선택 결정의 즐거움을 적절하게 담긴 단품 아이템이 집중된 고감도 웨어링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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