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비어스」
다이아몬드, 美공략
정해순 객원기자 (haesoon@styleintelligence.com)|05.06.07 ∙ 조회수 4,9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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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002년 런던에 첫번째 매장을 오픈한 「Dee Beers LV」는 현재 일본에 3개의 매장을 운영중이다. 미국 시장은 세계 다이아몬드 주얼리 판매의 약 50%를 차지하는 세계 최대 마켓. 그동안 드비어스 그룹의 미국 비즈니스가 불가능했던 이유는 미국의 독과점 판매 금지안과 미국 General Electric을 통해서 산업용 다이아몬드 가격을 조작하려했다는 법률적인 문제 때문이다.
세계 다이아몬드 원석의 60%를 공급하는 드비어스 사는 LVMH와 5천억원(5억달러)를 투자해서 다이아몬드 리테일 비즈니스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 보그 및 주요 패션지를 비롯해 연간 1천8백억원을 광고와 마케팅에 투자하고 있다.
흑인 모델 이만(Iman)은 유명한 드비어스 광고 모델이었으나 드비어스의 부시맨 착취와 관련해서 지난해 드비어스와의 재계약을 거부한 것으로 알려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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