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등 고기능성을!
zzang|04.05.12 ∙ 조회수 6,2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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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세분화 전문화 추세에 맞춰 기능성 스포츠 브랜드 런칭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해부터 본격화되기 시작한 스포츠 시장의 세분화, 전문화에 의해 「아이언맨」 「프라나」 「화이텐」 「파워다이어트」 「스포트힐」 등이 시장에 신규 진입했다.
이미 볼륨 마켓은 「아식스」「뉴밸런스」「나이키」「르까프」「프로스펙스」 등 대형 스포츠 브랜드가 장악한 상황이지만 틈새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철인3종경기 산악마라톤 요가 및 다이어트 등 전문 분야에 브랜드 참여가 늘고 있다. 특히 이 브랜드들은 신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아이디어로 승부하고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엠브이피스포츠(대표 김영성 www.mvpsports.co.kr)에서 전개하는 독일의 「아이언맨」은 바로 이런 세분화 마켓의 선두 브랜드. ‘철인’ 이라는 의미를 지닌 아이언맨은 말 그대로 철인3종경기 싸이클링 러닝 등의 스포츠용 의류 및 용품을 전개중이다. 현재 이 회사가 주력으로 전개하는 제품은 ‘아이언 웨이브’와 ‘아이언 에어’ 두가지 상품군. 두 상품 모두 마라톤 철인3종경기 싸이클링 의류용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다.
이미 볼륨 마켓은 「아식스」「뉴밸런스」「나이키」「르까프」「프로스펙스」 등 대형 스포츠 브랜드가 장악한 상황이지만 틈새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 철인3종경기 산악마라톤 요가 및 다이어트 등 전문 분야에 브랜드 참여가 늘고 있다. 특히 이 브랜드들은 신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아이디어로 승부하고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엠브이피스포츠(대표 김영성 www.mvpsports.co.kr)에서 전개하는 독일의 「아이언맨」은 바로 이런 세분화 마켓의 선두 브랜드. ‘철인’ 이라는 의미를 지닌 아이언맨은 말 그대로 철인3종경기 싸이클링 러닝 등의 스포츠용 의류 및 용품을 전개중이다. 현재 이 회사가 주력으로 전개하는 제품은 ‘아이언 웨이브’와 ‘아이언 에어’ 두가지 상품군. 두 상품 모두 마라톤 철인3종경기 싸이클링 의류용 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다.
「아이언맨」 고기능성 기술 접목
‘아이언 웨이브’라는 아이템은 최근 개발한 첨단 기술이 집약된 상품이다. 아이언웨이브는 세련되고 가볍고 콤팩트한 것이 특징으로 불투명한 폴리아마이드(나일론)과 「라이크라」를 활용해 만든 기능성 의류. 의류 한쪽 부분은 통풍과 방수 기능을 위해 제작되었고 땀을 흡수하고 방출하는 부분과 분리돼 만들어졌다. 따라서 유체역학에 의해 많은 땀을 흘리게 되면 배수장치에 따라 땀의 방출이 이루어진다. 또 땀이 젖지 않는 부분을 통해서는 자유롭게 공기가 통하게 되어 섬유를 숨쉬게 만들어 편안한 느낌을 부여하는 하이테크가 집약된 아이템이다.
땀이 젖게 되면 「아이언맨」의 로고인 ‘M’이 선명하게 나타난다. 또 ‘아이언 에어’ 제품은 영 방출과 땀 흡수를 극대화한 상품으로 극세사를 사용, 가볍게 만들어 쾌적한 느낌을 부여한다. 특히 봉제에서 있어서도 두겹의 자카드 봉제 기법을 도입했다. 이 자카드 공법은 땀을 흡수 방출하는 기능이 우수하고 빨리 마르고 몸을 편안하게 유지시키는 것이 장점이다.
엠브이피스포츠는 현재 백화점과 전문점 중심으로 상품을 전개하고 하반기부터는 마라톤 시계 등 다양한 용품도 함께 구성해 토털 아이템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각종 마라톤은 물론 트리애슬론 싸이클 대회에 스폰서로 참여해 브랜드 알리기 작업을 병행할 계획이다.
화이텐, 아쿠아티탄 기법 활용
넬슨스포츠(대표 정호진 www.nelson.co.kr)에서 전개하는 미국의 「프라나」는 최근 요가 전문의류로 탈바꿈한 브랜드. 지난해까지 클라이밍 중심으로 아이템을 전개했으나 최근 요가 인구 확산에 맞춰 브랜드 컨셉을 전환했다. 요가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편안한 느낌을 착용감을 주기 위해 상의와 하의 모두 입체 재단을 통해 만들었으며 기능성 소재와 면소재를 적절히 조화시켜 부드러운 느낌을 준 것이 특징.
전개 아이템은 셔츠 스포츠탑 하의 모자 헤드밴드 요가 러그(rug) 및 매트 등 20가지 이상의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넬슨은 요가 인구에 급증에 맞춰 상의 3만~10만원, 하의 3만~8만원등 다양한 가격으로 구성 소비자를 흡수할 계획이다. 특히 국내 브랜드가 갖추지 못한 다양한 용품을 소개해 인지도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화이텐코리아(대표 성하준 www.iphiten.com)에서 전개하는 스포츠 용품 브랜드「화이텐」역시 웰빙 트렌드에 맞춰 런칭한 브랜드. 「화이탄」은 팔찌 테이프 목걸이 밴드 로션 등 스포츠용품은 물론 티셔츠 이너웨어 용으로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된 브랜드. 물에 녹지 않는 티탄 물질은 파일드가공이라는 특수한 방법을 통해 아쿠아티탄이라는 물질을 제조해 각 제품에 적용한 것으로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피로를 경감시키며 근육을 이완시키는 기능을 지니는 것이 특징이다. 이미 일본은 물론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상품이기도 하다. 의류의 경우 땀을 재빨리 흡수하고 증발시켜 몸을 쾌적한 상태로 유지시키고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것이 장점이다.
「파워다이어트」 신으면 빠져요!
화이텐은 이미 축구선수 홍명보를 전속모델로 활용해 상품을 널리 알려나가고 있다. 올해는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판매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상품을 알리는 작업에 주력하고 내년부터는 보다 적극적으로 스포츠 전문숍을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아이손(대표 김희석 www.pd.or.kr)에서 전개하는 「파워다이어트」 슈즈는 신기만 하면 다이어트가 되는 신기술을 적용한 제품. 「파워다이어트」 신발과 일반 신발과의 착화 비교 실험 결과 심박수, 산소 섭취량, 에너지 대사율이 약25% 정도 증대시키는 결과가 나왔을 정도로 우수한 기능을 지닌다. 예를 들어 2천kcal를 소모하는 운동의 경우 파워 다이어트 신발을 신으면 2천5백kcal까지 에너지 대사율을 높이게 된다.
이런 기능은 신발을 신으면 혈액속의 체지방을 빠른 속도로 소비하게 하는 것으로 부작용 없이 다이어트가 가능하게 한다. 특히 다리는 물론 호흡 순환기와 기초 대사율도 향상시켜 쉽게 비만체질이 되지 않는 건강한 체질로 바꾸게 한다. 실제 아이손이 50명의 피실험자를 대상으로 실행한 실험결과 「파워다이어트」 신발을 신고 워킹하면 25% 이상의 다이어트 증가 효과를 얻게 됐다.
「스포트힐」 기능성 의류가 메인
특히 기존 다이어트 슈즈가 착용시 불편한 점이 많았으나 이 제품은 별다른 불편함이 없이 다이어트 효과를 갖게 하는 것이 장점이다. 이미 「파워다이어트」 슈즈는 운동화 워킹화 샌들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됐으며 한국신발연구소에서 미끄럼 방지 효과가 우수하고 뛰어난 충격흡수 및 내구성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은 제품이다.
포리스트시스템(대표 이석호 www.mountainhardwear.co.kr)에서 올 봄부터 전개하는 캐나다의「스포트힐(Sporthill)」은 미국 오레곤 지역의 혹독한 날씨에도 견디면서 스포츠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스포츠 및 아웃도어용 기능성 의류가 메인 아이템. 겨울에는 이너웨어로 봄여름에는 일반 셔츠로도 입을 수 있는 다목적 제품이다. 이미 특히 「소프트힐」은 캐나다 스키 및 크로스컨트리 국가대표 및 올림픽 대표 공식 의류로 채택되기도 했을 만큼 우수한 기능성을 인정 받는 기능성 의류다.
현재 전개중인 아이템은 컴퍼트런(Comfort Run) 컴퍼트라이드(Comfort Ride) 컴퍼트스키(Comfort Ski) 컴퍼트스포츠(Comfort Sport) 등 총 4개 라인. 「스포트힐」은 화려한 컬러 역동적인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고기능성 미들 레이어 의류로 티셔츠 베스트 스포츠 탑 및 팬츠 등 혹한기 또는 봄 가을 시즌 간절기용 경의류가 주종을 이룬다. 특히 이 브랜드는 「쿨맥스」 「폴라텍」 등의 신소재는 물론 에코스판플리스(EcoSpun Fleece)) 마이크로라이트(Microlite)XT HDT(Hydrotech) 등 자사가 개발한 다양한 기능소재를 활용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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