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이션, 한국디자인진흥원 CMF '샘플·적용사례' 양대 카테고리 등재… 소재·기술·디자인 역량 공식 인증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
26.02.06
Copy Link

리베이션, 한국디자인진흥원 CMF '샘플·적용사례' 양대 카테고리 등재… 소재·기술·디자인 역량 공식 인증 27-Image


친환경 패키지 솔루션 기업 리베이션(대표 이민성)의 리스튜디오(RESTUDIO)가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운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소재 라이브러리 'CMF HOW'S'에 공식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리스튜디오는 디자인 단계에서 소재 선정, 테스트, 생산까지 일관된 과정을 거쳐 브랜드의 친환경 패키징 전 과정을 지원하는 원스톱 솔루션으로 운영된다.

 

리스튜디오는 아카이브 CMF 샘플과 적용사례 카테고리 두 분야에 모두 이름을 올렸다. 리스튜디오는 독자 개발한 친환경 소재와 원료를 다루는 '소재샘플', 그리고 이를 활용해 실제 양산된 디자인 제품을 다루는 '적용사례'로 총 32건의 레퍼런스를 대거 등재시켰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의 CMF 라이브러리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망한 기업들의 소재 라이브러리를 운영하는 공간으로 평가받는다. 정부 산하기관이 엄격한 심사 기준(혁신성, 친환경성, 양산 가능성)을 통해 선별한 소재 정보만을 제공하므로, 이곳에 '소재샘플'과 '적용사례'가 동시에 등재된 것은 기업이 소재 R&D 능력과 디자인 구현 능력을 완벽하게 겸비했음을 국가가 공인한 것과 다름없다.

 

리스튜디오는 이번 등재를 통해 플라스틱 대체 펄프 몰드, 바이오 플라스틱 등 자체 소재 기술력과 함께, 친환경 제품 디자인의 한계를 넘어선 하이엔드 패키지 디자인 역량까지 모두 갖춘 ‘올인원’ 역량을 입증했다.

 

이번 성과는 리스튜디오가 한국디자인진흥원과 유지해온 지속적인 신뢰와 협력 관계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진 결과다. 리스튜디오는 이미 '2024년 KIDP 우수디자인 전문기업’으로 선정되었고, 지난해 10월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운영하는 전국 12개 지점 디자인센터 쇼룸에 입점 후 자사의 혁신적인 패키지 제품을 전시해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어 이번 KIDP 온라인 CMF 아카이브 공식 등재를 통해 리스튜디오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친환경 패키징 대표 기업으로 입지를 굳혔다.

 

리베이션 이민성 대표는 "소재 라이브러리의 '샘플소재'와 '적용사례 카테고리' 모두 동시에 32건의 레퍼런스를 등재한 것은 리베이션이 추구해 온 '기술과 디자인의 융합'이 객관적으로 증명된 결과"라며 "전국 디자인센터 쇼룸 전시부터 이번 아카이브 선정까지 국가 기관으로부터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업들의 ESG 경영과 브랜드 가치를 동시에 높여주는 가장 진보된 형태의 올인원 원스톱 친환경 패키지 솔루션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리베이션은 CMF 아카이브를 통해 공개된 독보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국내외 유수 브랜드와의 협업을 더욱 확대하며 친환경 패키징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세워갈 계획이다.

패션비즈 취재팀   fashionbiz_report@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