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마틴 x 메탈리카, 첫 컬래버 컬렉션 출시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26.01.23 ∙ 조회수 738
Copy Link

닥터마틴 x 메탈리카, 첫 컬래버 컬렉션 출시 3-Image


닥터마틴에어웨어코리아(대표 챈카키데렉)의 영국 풋웨어 브랜드 ‘닥터마틴’이 헤비 메탈 역사에 깊이 각인된 밴드 ‘메탈리카’와 만나 첫 컬래버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메탈리카의 음악과 문화를 수십 년간 지지해온 열성 팬들, 이른바 ‘파이프 멤버스(Fifth Members)’를 향한 헌사로, 함께해온 추억과 기억, 그리고 역사를 물리적인 오브제로 구현했다.


1981년 결성 이후 메탈리카는 전 세계 팬들에게 문화적 이정표로 자리 잡은 밴드로, 지금까지도 시대를 대표하는 앨범을 지속적으로 발표하며 끊임없이 진화해오고 있다. 이번 닥터마틴과의 협업은 메탈리카 음악이 지닌 지속적인 영향력과 팬 커뮤니티의 강한 결속력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결과물이다.


국내 출시 컬렉션은 닥터마틴의 아이코닉한 두 가지 실루엣인 ‘1460 부츠’와 ‘1461 슈즈’로 구성됐다. 모든 제품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백핸드 가죽’을 사용했으며, 8홀 1460 부츠에는 1988년 ‘데미지드 저스티스 투어’, 3홀 1461 슈즈에는 1986년 ‘데미지 인크 투어’의 아트워크를 각각 적용했다. 해당 그래픽은 하드코어 펑크와 스케이트보딩 문화에서 성장한 아티스트 푸스헤드의 작품으로, 메탈리카가 전 세계 아레나 공연을 매진시키던 시기와 궤를 같이한다.


각 제품에는 메탈리카 ‘엠 힐 스터드’ 스페셜 에디션 ‘도그 태그’ 그리고 ‘보어덤 컴즈 프롬 어 보어링 마인드’ 문구가 프린트된 엑스트라 슈레이스가 포함됐다. 1460 부츠에는 닥터마틴의 시그니처 ‘디엠에스 아웃솔’을, 1461 슈즈에는 ‘벤 아웃솔’을 적용했으며, 브랜드를 상징하는 옐로우 웰트 스티치로 마감해 헤리티지를 강조했다. 특히 1460 부츠에는 ‘에어웨어 힐 루프’와 메탈리카 스페셜 아이렛 디테일까지 더해 차별화를 꾀했다.


한편 닥터마틴 × 메탈리카 컬래버 컬렉션은 오는 1월 29일부터 닥터마틴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홍대 라이브 하우스 매장, 롯데월드몰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이유민 기자  youmin@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