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더, 크리에이터 크루 'EI-CON' 4기 모집... 인스타360 협업
아이더(대표 정영훈)의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가 브랜드 철학과 제품을 자신만의 개성 있는 콘텐츠로 제작하는 크리에이터 크루 ‘EI-CON(이하 아이콘)’ 4기를 모집한다. 지난 3기에 이어 글로벌 액션캠 브랜드 '인스타360'과 협업을 지속해 선발한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보다 높은 몰입도와 완성도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인스타360 액션캠을 제공한다.
아이더 크리에이터 크루 아이콘은 한 시즌 동안 아이더의 주요 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이를 각자의 시선과 스타일로 풀어낸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 기간은 1월 19일(월)부터 2월 1일(일)까지이며, 총 20팀의 아웃도어·라이프스타일·AI 활용 크리에이터를 선발한다.
지원은 네이버 포털에 ‘아이더’를 검색한 후 ‘크리에이터 모집’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에서 활동 중이며 월별 미션을 성실하게 수행할 수 있고, 2월 13일 발대식과 6월 20~21일 예정된 해단식에 참석 가능한 이들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이콘 4기의 활동 기간은 3월부터 6월까지 총 4개월로, 아이더의 2026년 봄·여름 주력 제품을 활용해 매월 영상 1편과 이미지 콘텐츠 1건을 제작하게 된다. 활동 기간 동안 팀당 200만 원 상당의 아이더 상품을 제공하며, 매월 활동비 50만 원을 지원한다. 활동 종료 후에는 어워즈를 통해 최대 750만 원 규모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발대식, 멘토링, 중간 교류 프로그램, 해단식 등 크리에이터 간 교류와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네트워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지난해 하반기(2025 F/W 시즌)에 활동한 아이콘 3기는 총 19팀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콘텐츠 282건을 제작, 누적 조회수 약 300만 회, 인터랙션 10만 회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 특히 1기부터 3기까지 활동한 크리에이터 간 네트워킹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활동을 성실히 마친 크리에이터와는 종료 이후에도 제품 지원 등의 후원을 이어가며 브랜드 관심도 제고는 물론 아이더 팬덤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아이더 관계자는 “아이콘은 크리에이터와 함께 만들어 온 콘텐츠 성과를 바탕으로 매 시즌 의미 있는 결과를 이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아이더와 함께 자신만의 개성과 스타일로 새로운 콘텐츠 시너지를 만들어 갈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