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LF 패션액세스, 가죽 잡화의 모든 것 3/12 홍콩서 보여준다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26.01.14 ∙ 조회수 395
Copy Link

APLF 패션액세스, 가죽 잡화의 모든 것 3/12 홍콩서 보여준다 27-Image

 

글로벌 액세서리 트렌드와 함께 하이엔드 패션 잡화 브랜드 완제품과 가죽 원부자재를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APLF 2026’이 오는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홍콩 완차이의 홍콩컨벤션&엑시비션센터(Hong Kong Convention & Exhibition Centre)에서 열린다.

 

세계 최고 권위의 피혁 산업 전문 전시회인 ‘APLF 2026’는 가방과 신발 및 의류, 패션 액세서리와 여행 용품 등의 최신 트렌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패션액세스(Fashion Access)’와 아시아·태평양 최대 가죽 전시 규모를 자랑하는 ‘아시아태평양피혁전시회(APLF Leather)’ 및 원부자재 전시회(Materials+)가 동시 개최돼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APLF 2026’는 이 세 가지 주요 산업 분야의 전시를 통해 가죽 및 패션의 공급망 전체를 아우르는 독특한 구조가 마련돼 있다. 특히 ‘Fashion Access’는 다양한 가죽 관련 백과 액세서리, 의류, 라이프스타일 제품 등의 피혁 완제품을 다루며 ‘APLF Leather’와 ‘Materials+’는 생산에 필요한 중요한 부품과 재료에 중점을 두고 브랜드와 OEM, OBM, ODM 서비스를 제공한다.

 

APLF 패션액세스, 가죽 잡화의 모든 것 3/12 홍콩서 보여준다 832-Image

 

지난 ‘APLF 2025’에는 73개국 1만2000명 이상의 바이어가 다녀갔다. 미국 이탈리아 일본 중국 홍콩 대만 등 다양한 국적의 바이어들이 방문했으며 무역업(40%)과 패션 브랜드(30%) 관계자가 가장 많았고 백화점(20%)과 팩토리(10%)가 뒤를 이었다.

 

‘패션액세스’의 주요 바이어층은 중·중고가(Middle-Premium) 시장에 속하며 APLF 트렌드를 반영한 2025/26 시즌 컬렉션용 패션 제품을 많이 찾았다. 올해 역시 바이어들의 구매 예산은 전반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중 의류(특히 겨울 의류)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그다음으로 신발과 가죽 제품이 뒤를 잇고 있다.

 

주최 측의 바이어 만족도 조사에서 ‘APLF 2025’는 바이어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한 전시회로 평가받았다. 바이어의 81%가 이 전시회가 비즈니스에 중요하다고 응답했고 약 90%가 전시 경험에 만족했으며 재방문 의사를 밝혔다.

 

APLF 패션액세스, 가죽 잡화의 모든 것 3/12 홍콩서 보여준다 1515-Image

 

이 전시의 국내 에이전시인 인포마마켓한국의 김동은 선임 매니저는 “ ‘APLF 2026’은 가방과 신발, 소형 가죽 제품, 패션 액세서리 및 겨울 의류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제조 파트너(OEM)를 찾고자 하는 패션 관계자들을 위한 중요한 허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 미주,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브랜드 및 도·소매 초청 바이어들은 ‘패션액세스’에서 OEM 파트너를 만나보는 동시에 ‘APLF Leather’ 및 ‘Materials+’에서 원부자재 소싱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APLF 2026’는 업계의 의사결정자들에게 실용적인 산업 지식을 제공하는 다양한 세미나와 콘퍼런스, 워크숍 등을 통해 참가 업체 및 바이어들에게 사업 확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APLF 패션액세스, 가죽 잡화의 모든 것 3/12 홍콩서 보여준다 2085-Image


☞ 홍콩 APLF 패션액세스 관련기사 보기(클릭)

☞ 홍콩 APLF 패션액세스 참가 신청 바로가기(클릭)

홍영석 기자  hong@fashionbiz.co.kr
Comment
  • 기사 댓글 (0)
  • 커뮤니티 (0)
댓글 0
로그인 시 댓글 입력이 가능합니다.
Related News
Banner